omi.co.kr 국어과 토의 토론 학습의 수업모형 개발 연구 > omi5 | omi.co.kr report

국어과 토의 토론 학습의 수업모형 개발 연구 > o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5

국어과 토의 토론 학습의 수업모형 개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6:33

본문




Download : 국어과 토의 토론 학습의 수업모형 개발 연구.hwp




즉, 소집단 토론은 국어과 수업은 물론 다른... , 국어과 토의 토론 학습의 수업모형 개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국어과 토의 토론 학습의 수업모형 개발 연구

국어과%20토의%20토론%20학습의%20수업모형%20개발%20연구_hwp_01.gif 국어과%20토의%20토론%20학습의%20수업모형%20개발%20연구_hwp_02.gif 국어과%20토의%20토론%20학습의%20수업모형%20개발%20연구_hwp_03.gif 국어과%20토의%20토론%20학습의%20수업모형%20개발%20연구_hwp_04.gif 국어과%20토의%20토론%20학습의%20수업모형%20개발%20연구_hwp_05.gif 국어과%20토의%20토론%20학습의%20수업모형%20개발%20연구_hwp_06.gif


이러한 사정은 우리의 학교 현장에서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는 소집단 토의·토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절차적 지식으로서의 소집단 토론 전술, project 상황과 이해 전술, 이해의 정교화 전술, 표현 내용 구성 전술, 표현 전술, 표현의 정교화 전술 등이 좀더 구체화 되고 일반화 되어 …(省略)
순서
설명
다. 즉, 소집단 토론은 국어과 수업은 물론 다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국어과 토의 토론 학습의 수업모형 개발 연구.hwp( 70 )




,사범교육,레포트
이러한 사정은 우리의 학교 현장에서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는 소집단 토의·토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그 결과를 토대로 교수·학습 내용을 제시해야만 한다.

이러한 사정은 우리의 학교 현장에서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는 소집단 토의·토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 역시 구체적인 전술의 제시나 그 적용들에 있어서는 많은 한계를 보여 준다. 즉, 소집단 토론은 국어과 수업은 물론 다른 교과의 수업에서도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아 박성방(1995)에서는 그러한 활동들이 잘 intro 되어 있다아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에 대한 전술 중심 지도가 거의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 결점으로 지적된다 따라서 도구 교과로서의 국어과에서 소집단 토론에 대한 전술 중심 교수·학습이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다아
소집단 토론 상황에서 사용되는 전술을 추론해 내기 위해서는, 실제로 소집단 토론이 갖는 전술과 特性들을 분석하고 그 유형을 구체화해야만 한다.
이러한 점에서 김성장(1996)의 다양한 수업 instance(사례)는 주목할 만하며, 아울러 비교적 최근에 나온, 교실 학습 담화나 실제 담화를 분석한 문화기술적 방법의 몇 편의 논문들(박종훈, 1997. 유동엽, 1997. 등)도 상당히 진척된 수준을 보여주는 것도 사실이다.
전체 37,8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