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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 교통문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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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0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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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근 교통을 중심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심각한 교통 문제 및 도로에서의 인간 소외감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조사하였다.도심교통문제에관한연구 , 도심 교통문제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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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 교통문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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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대중교통 승차난
- 대중교통수송능력의 부족과 노면교통체증으로 인한 대중교통 승차난 심각
- 서울시내 혼잡구간에 있어 지하철의 mean or average(평균) 혼잡도가 203%에 달함(1997)
- 교통체증으로 인한 시내버스의 운행속도와 운행횟수 감소로 버스이용객의 대기시간과 통행시간이 증가

2.3 주차난
- 자동차당 주차면수는 서울시가 0.65(면/ 자동차대수)수준으로 주차시설이 매우 부족함을 시사(1997)
- 주거지의 경우 야간주차시설 부족은 주간보다 더욱 심각한 실정
- 전체차량의 50% 이상이 주거지역 이면도로에 주차하여 보행공간을 잠식함은 물론, 소방차와 엠블런스 같은 긴급차량의 통행마저 차단시키고 있는 실정
- 트럭이나 버스 등 대형차량이 주택가 골목에 주차되어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고 주거environment(환경) 의 악화 초래

2.4 교통사고
- 99년 한 해 동안 교통사고는 46만 6천 건(사상자 66만여명)이 발생하여 막대한 사회적 손실을 가져옴
- 지하철, 전철의 경우 잦은 안전사고와 운행중단으로 인한 시민 의 불편 가중

2.5 유류과소비 현상의 심화
- 자동차 mean or average(평균) 주행거리의 폭발적 증가
- ‘99년 서울시 차종별 일mean or average(평균) 주행거리 조사결과 전차 종 mean or average(평균) 주행거리가 61.4km로 나타남. 이는 ’98년,‘97년과 비교해볼 때 일일 10km…(생략(省略))



다.통근 교통을 중심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심각한 교통 문제 및 도로에서의 인간 소외감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조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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