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marketing 조사의 종류 > omi5 | omi.co.kr report

marketing 조사의 종류 > o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5

marketing 조사의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20:46

본문




Download : 마케팅조사의 종류.ppt





마케팅조사의 종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마케팅조사의 종류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조사의 종류


Download : 마케팅조사의 종류.ppt( 72 )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조사의 종류
5장. 마케팅조사의 종류

목 차
학문적 조사 vs 상업적 조사
연구목적에 따른 마케팅조사의 종류
탐색 조사
문헌조사
전문가조사
instance(사례)조사
표적집단 면접법

기술조사
횡단조사
종단조사
인과조사


학문적 조사 vs 상업적조사
다량의 양질의 reference(자료) 확보
신뢰성, 타당성 있는 조사방법과 分析(분석)기법의 적용
강점
의사결정자에게 제시
학술지나 학회의 발표
결과의 발표
소극적
적극적
위험에 대한 태도
관리자와의 협의에 의해 이루어짐
과학적인 절차에 의거
사실의 증명
보수적이며 수용 가능한 범위에서 조사
새롭고 창조적인 연구조사
조사의 성격
마케팅관리의 효율성 제고
마케팅문제 해결과 의사결정에공헌
진리탐구
마케팅의 이론(理論)적 발전에 공헌
조사자의 목표(目標)
조사목표(目標)
실무분야
학문분야
구 분
연구목적에 따른 마케팅조사의 종류
리서치 디자인
탐색적 조사
확인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횡단 조사
종단조사
탐색조사란?
마케팅프로젝트를 진행할 만큼 조사문제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현재 기업이 처한 問題點을 명확히 파악하기 위해 수행하는 조사

Ex)
Procter & Gamble
매출액의 감소에 의해 마케팅담당자가 원인(原因)조사를
조사회사에 의뢰
탐색조사의 목적
정밀하고 명확하게 문제를 定義(정의)
선택적인 조사 수행과정 확인
가설 개발
보다 나은 조사를 위한 주요 변수와 관계를 분리
문제 접근 방법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통찰력 획득
보다 나은 조사를 위한 우선사항을 확립
탐색조사의 종류
탐색조사
표적집단면접법
instance(사례)조사
문헌조사
전문가조사
문헌조사
기업이 처한 問題點을 파악하기 위하여 기존에 공개되어 있는 2차reference(자료)들을 검토하는 것

Ex)고객의 백화점선호도에 effect을 미치는 인구통계적 및 심리묘사적 속성 을 찾기위해 2차reference(자료)를 수집, 分析(분석)하는 경우
문헌조사의 특징
짧은 시간에 적은 비용으로 수행가능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문제의 성격을 잠정적을 說明(설명) 하는…(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1.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2.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3.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4.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5.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6.gif



marketing 조사의 종류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마케팅조사의,종류,경영경제,레포트
다.
전체 37,8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