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탈춤 > omi5 | omi.co.kr report

●탈춤 > o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5

●탈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03:14

본문




Download : ●탈춤.hwp




상연…(To be continued )

Download : ●탈춤.hwp( 57 )


설명


●탈춤 , ●탈춤자연과학레포트 , ●탈춤

다.
한국 가면극의 연출형태는 음악반주에 춤이 주가 되며, 거기에 노래가 따르는 가무적 부분과 몸짓과 사설, 즉 대사가 따르는 연극적 부분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기자의 다수 또는 일부가 가면을 써서 등장인물을 나타내며, 극적 장면을 연출하는 것이 가면극이라면, 가면은 가면극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반주 음악에 쓰이는 악기는 피리젓대장고북꽹과리해금 등 육자비(육각)의 악기이며, 반주 곡조는 염불타령굿거리 등의 민속무용의 반주음악과 같은 것이다. 다른 나라의 가면극 배우와 마찬가지로 한국의 가면극도 재래에는 평민의 남자들만이 탈을 써왔다.●탈춤,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탈춤_hwp_01.gif ●탈춤_hwp_02.gif ●탈춤_hwp_03.gif ●탈춤_hwp_04.gif ●탈춤_hwp_05.gif ●탈춤_hwp_06.gif
순서




●탈춤



●탈춤





탈춤(〓가면극)
탈춤은 한국의 각 지방에서 전해지는 탈을 쓰고 벌이는 전통 가면극을 말한다
한국 가면극의 특징
고구려의 무악, 백제의 기악, 신라의 처용무와 5기 등 삼국 시대 이래로 대륙 전래의 산악백희(散樂百戱)와 고려의 산대잡극 등 조선조 전대까지의 각종 가면희가 선행예능(先行藝能)으로서 참여하여 조선조 후기에 산대도감극(山臺都監劇)이 정립하기에 이르렀다.
한국 가면극에 쓰이는 가면은 위에 든 각 지방의 가면극에 따라 제각기 다른 표definition 가면을 사용하여 그 수가 풍부하다.
한국 가면극은 원래 야외극으로 상연되어 왔고, 상연시간에도 일정한 제한이 없어, 보통 저녁에 처음 하면 모닥불을 피워놓고, 새벽까지 계속하였다. 가면의 색은 백색주색(朱色)흑색갈색황색청색 등 5방색(五方色)이 주가 되며, 가면 뒷면에 탈보가 달려 있어 이것으로 머리에 동여매어 얼굴 전면을 덮게 되어 있으며 후두부를 가리게 된다된다. 그 가면 제작의 재료로는 나무와 종이, 그리고 바가지가 제일 많이 사용된다된다. 이 산대도감극 계통의 놀이로서 현전하는 것에는 중부지방의 양주별산대놀이와 송파산대놀이, 서북지방의 봉산탈춤과 강령탈춤, 영남지방의 통영오광대와 고성오광대, 그리고 수영야유와 동래야유가 있다 이 밖에 하회별신굿탈놀이와 북청사자놀음은 계통을 달리하는 탈놀이이다. 이것은 고대 그리스의 연극에 있어서의 가면이나 기악면도 마찬가지이다.
전체 37,8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