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strategy 제안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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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09:5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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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싸이월드는 ‘미니룸’을 개발하고 가상 화폐인 ‘도토리’를 도입하여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서 최초로 지속적인 수익구조 창출에 성공하게 된다 즉,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공간(Place)를 무료로 제공하여 다수의 소비자를 모으고,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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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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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싸이월드는 프리첼을 대신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평생 무료화’를 선언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고, 이를 통해 다수의 이용자를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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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월드(Cyworld)
marketing 전략(strategy) 計劃書(계획서)
1. 들어가며
스마트폰의 등장과 모바일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시장과 산업이 창출되었고 이 때문에 기존의 누리망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큰 變化(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국내 SNS 분야에서 줄곧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SNS에 밀려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環境分析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본 후, 과거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현재의 시장 상황, 경쟁자들을 分析함으로써 새로운 목표(goal)와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하였다. 당시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사이트는 ‘프리첼’로, 2002년 11월 유료화를 실시하기 전 까지 약 1000만명의 회원과 100만개의 커뮤니티를 지닌 거대한 디지털 엔터테이먼트 회사였다. 그러나 프리첼이 유료화를 개시하면서 2/3이상의 회원들이 대거 이탈했고, 이 과정에서 회원들을 성공적으로 흡수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창의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함으로써 향후 싸이월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方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기업環境分析
(1) 기업 introduction
싸이월드는 1993년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3년 후인 1996년부터 ‘나만의 작은 공간’ 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미니홈피’ 서비스를 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