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strategy 제안 보고서 > omi5 | omi.co.kr report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strategy 제안 보고서 > o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5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strategy 제안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9:54

본문




Download :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hwp





이후 싸이월드는 ‘미니룸’을 개발하고 가상 화폐인 ‘도토리’를 도입하여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서 최초로 지속적인 수익구조 창출에 성공하게 된다 즉,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공간(Place)를 무료로 제공하여 다수의 소비자를 모으고,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투비컨티뉴드 )



순서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strategy 제안 보고서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strategy 제안 보고서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싸이월드%20위기극복위한%20마케팅전략%20제안%20보고서_hwp_01.gif 싸이월드%20위기극복위한%20마케팅전략%20제안%20보고서_hwp_02.gif 싸이월드%20위기극복위한%20마케팅전략%20제안%20보고서_hwp_03.gif 싸이월드%20위기극복위한%20마케팅전략%20제안%20보고서_hwp_04.gif 싸이월드%20위기극복위한%20마케팅전략%20제안%20보고서_hwp_05.gif 싸이월드%20위기극복위한%20마케팅전략%20제안%20보고서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싸이월드,위기극복위한,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싸이월드는 프리첼을 대신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평생 무료화’를 선언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고, 이를 통해 다수의 이용자를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었다.

Download :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hwp( 69 )






싸이월드(Cyworld)
marketing 전략(strategy) 計劃書(계획서)

1. 들어가며

스마트폰의 등장과 모바일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시장과 산업이 창출되었고 이 때문에 기존의 누리망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큰 變化(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국내 SNS 분야에서 줄곧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SNS에 밀려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環境分析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본 후, 과거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현재의 시장 상황, 경쟁자들을 分析함으로써 새로운 목표(goal)와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하였다. 당시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사이트는 ‘프리첼’로, 2002년 11월 유료화를 실시하기 전 까지 약 1000만명의 회원과 100만개의 커뮤니티를 지닌 거대한 디지털 엔터테이먼트 회사였다. 그러나 프리첼이 유료화를 개시하면서 2/3이상의 회원들이 대거 이탈했고, 이 과정에서 회원들을 성공적으로 흡수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창의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함으로써 향후 싸이월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方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기업環境分析

(1) 기업 introduction
싸이월드는 1993년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3년 후인 1996년부터 ‘나만의 작은 공간’ 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미니홈피’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전체 37,8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