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6. 과학槪念 수업모형(槪念형성모형, 槪念교환모형, 槪念분화모형) > omi5 | omi.co.kr report

6. 과학槪念 수업모형(槪念형성모형, 槪念교환모형, 槪念분화모형) > o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5

6. 과학槪念 수업모형(槪念형성모형, 槪念교환모형, 槪念분화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05:51

본문




Download : 6. 과학개념 수업모형(개념형성모형, 개념교환모형, 개념분화모형).hwp




6. 과학槪念 수업모형(槪念형성모형, 槪念교환모형, 槪念분화모형)

설명
1) 개념교환모형 ① 학생들의 직관적 관념 → 과학개념 ② 대체적 개념틀 제시(인식) → 인지갈등 유발(비평형) → 인지적 조절(재구성) 2) 개념교환모형 수업단계 ① 대체적 개념틀 제시(인식) - 학생들의 견해 확인 - 학생들의 선행지식 확인 ② 인지갈등 유발(비평형) - 학생들의 선행개념에 모순되는 현상을 말해줌 - 변칙사례 제시 ③ 인지적 조절(재구성) - 상충되는 개념사이의 모순점 해결 - 선행개념 → 과학적 개념 - 인지적 비평형 상태 해소 , 6. 과학개념 수업모형(개념형성모형, 개념교환모형, 개념분화모형)사범교육레포트 , 파인즈&웨스트 모형 포도넝쿨 모형 Driver 대체적 개념틀 모형 대체적 개념틀 인지갈등 유발 갈등상황 형식-상징적 상황 자연발생적 상황 일치상황

Download : 6. 과학개념 수업모형(개념형성모형, 개념교환모형, 개념분화모형).hwp( 97 )



1) 槪念교환모형
없음

1) concept(개념)교환모형
① 학생들의 직관적 관념 → 과학concept(개념)
② 대체적 concept(개념)틀 제시(인식) → 인지갈등 유발(비평형) → 인지적 조절(재구성)
2) concept(개념)교환모형 수업단계
① 대체적 concept(개념)틀 제시(인식)
- 학생들의 견해 확인
- 학생들의 선행지식 확인
② 인지갈등 유발(비평형)
- 학생들의 선행concept(개념)에 모순되는 현상을 말해줌
…(drop)



파인즈&웨스트,모형,포도넝쿨,모형,Driver,대체적,개념틀,모형,대체적,개념틀,인지갈등,유발,갈등상황,형식-상징적,상황,자연발생적,상황,일치상황,사범교육,레포트

2) 槪念교환모형 수업단계

- 학생들의 선행지식 확인
② 대체적 槪念틀 제시(인식) → 인지갈등 유발(비평형) → 인지적 조절(재구성)


레포트/사범교육
① 대체적 槪念틀 제시(인식)
① 학생들의 직관적 관념 → 과학槪念

- 변칙사례 제시
- 학생들의 선행槪念에 모순되는 현상을 말해줌

- 인지적 비평형 상태 해소
- 상충되는 槪念사이의 모순점 해결


③ 인지적 조절(재구성)
순서
② 인지갈등 유발(비평형)

- 학생들의 견해 확인

- 선행槪念 → 과학적 槪念



다.
전체 37,8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