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마늘협상,국가협상,한국중국(中國),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7:03본문
Download : 한중마늘협상,국가협상,한국중국,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마늘의 수입 급증에 따라 우리나라 농가의 1/3수준인 마늘 재배 농가 40여 만 가구의 피해가 심각해졌고, 농협중앙회가 산업피해조사를 무역위원회에 신청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후 여러 次例(차례)의 재협상 과정을 거쳐 2003년에 종료된 한중 마늘협상은 결과적으로 중국(China)의 보복위협에 굴복한 통상협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_SLIDE_6_
UR 협상 당시 국내 수요가 저조할 것으로 판단하여 30%의 저율관세를 허용한 마늘의 경우, 대량으로 수입되면서 중국(China)측이 한국시장을 겨냥하여 마늘재배를 적극적으로 육성했다. 이후 여러 次例(차례)의 재협상 과정을 거쳐 2003년에 종료된 한중 마늘협상은 결과적으로 중국(China)의 보복위협에 굴복한 통상협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_SLID...
_SLIDE_1_
한 중 마늘 협상
_SLIDE_2_
목차
_SLIDE_3_
서론
1. 중국(China) 경제의 개방
양국의 경제관계가 더욱 긴밀
2.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 중국(China)
중국(China)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시장을 보유우리의 최대 수출국이자 최대 교역국
_SLIDE_4_
서론
3. WTO (세계무역기구)
1986년 우루과이 라운드로 처음 되어 1995년 정식 출범한 WTO를 계기로 전세계의 교역량이 증대하고 관세 장벽이 낮아졌다.
_SLIDE_5_
서론
4. 세이프가드 발동
2000년 6월 우리 政府의 중국(China)산 마늘에 대한 세이프가드(Safeguard) 발동으로 처음 되어 한국의 휴대용 무선전화기와 폴리에틸렌에 대한 중국(China)의 보복이 이루어졌다. WTO는 한국과 중국(China)의 농산물 교역에도 많은 influence(영향)을 미쳤다. WTO는 한국과 중국(China)의 농산물 교역에도 많은 influence(영향)을 미쳤다.
_SLIDE_5_
서론
4. 세이프가드 발동
2000년 6월 우리 政府의 중국(China)산 마늘에 대한 세이프가드(Safeguard) 발동으로 처음 되어 한국의 휴대용 무선전화기와 폴리에틸렌에 대한 중국(China)의 보복이 이루어졌다.
협상의 배경
우루과이 라운드 이후 관세 장벽이 낮아지고 수입이 증가
_SLIDE_7_
1999. 9. 30
농협중앙회가 중국(China)산 마늘에 대한
산업피해조사를 무역위원회에 신청
2000. 6. 1
중국(China)산 마늘에 대해 긴급관세 부과
(냉동마늘초산조제마늘 3년간 315%부과)
2000. 6. 7
중국(China)은 한국산 휴대전화, 폴리에틸렌에 대해
잠정수입 금지조치
2000. 7. 22
한중 마…(dro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한중마늘협상,국가협상,한국중국(中國),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한중마늘협상,국가협상,한국중국(中國),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Download : 한중마늘협상,국가협상,한국중국,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52 )
한중마늘협상,국가협상,한국중국,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한중마늘협상,국가협상,한국중국,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한중마늘협상 국가협상 한국중국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한중마늘협상,국가협상,한국중국,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_SLIDE_1_
한 중 마늘 협상
_SLIDE_2_
목차
_SLIDE_3_
서론
1. 중국(China) 경제의 개방
양국의 경제관계가 더욱 긴밀
2.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 중국(China)
중국(China)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시장을 보유우리의 최대 수출국이자 최대 교역국
_SLIDE_4_
서론
3. WTO (세계무역기구)
1986년 우루과이 라운드로 처음 되어 1995년 정식 출범한 WTO를 계기로 전세계의 교역량이 증대하고 관세 장벽이 낮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