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경영과 학습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4:37본문
Download : 학년경영과 학습지도.hwp
학년부장과 교장은 항상 전체로 사방을 살피고 역할분담을 공평하게 꾀하면서 각 교사의 長點을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2) 학년경영을 학습지도에 활용한 원칙
1) 고안(考案)한 내용을 intro 한다
학년의 각 교사는 학습지도상에 고안해 낸 아이디어를 intro 해주고 정보를 교류하여 이해하는 점에서 학년경영의 안목을 넓히게 된다된다.
교사 상호간에 정보를 획득하여 시야를 넓히고, 관심을 가지면 학습지도 방법에 대한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오게 할 것이다.
3) 효율성만을 추구하지 않는다.
교환수업에서 팀티칭까지 학년경영을 활용한 수업 형태에 의해 학…(투비컨티뉴드 )
다.
2) 각 교사의 特性을 다면적으로 이끌어 낸다.
4) 학생들의 사정을 중요시한다. 예로 교환수업이나 교과 담임제 같은 경우를 들 수 있다
효율화를 추구한다는 것은 낭비를 없애고 질 높은 것을 제공한다는 것으로 나쁜 일이 아니지만, 효율화를 너무 추구하다보면 인간(교사와 학생들)을 길러낸다고 하는 목적을 잊어버리기 쉽다. 더구나 어느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학습지도 방법을 연구할 필요가 있는데 여기에서의 연구를 일반적으로 연수라고 부른다.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학습지도와학년경영 , 학년경영과 학습지도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학습지도와학년경영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학년경영과 학습지도.hwp( 51 )
그럼 data(資料)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설명






학년경영과 학습지도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학년경영에 필요한 각각의 발상은 효율화를 추구하는데서 생겨난다.
그러므로 효율성만을 추구하지는 말고, 잘하는 것을 살리면서 서투른 것은 극복해 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