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사회보장제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12:31본문
Download : 독일의 사회보장제도_104835.hwp
그리하여 이를테면 연금수혜자는 다시 의료保險 保險료를 내야 한다.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사설保險(보험) 을 제외한 의무保險(보험) 과 임의保險(보험) 에서 保險(보험) 료는 피保險(보험) 자와 고용주의 保險(보험) 료에 의해 절반씩 조달된다된다. 한 의사가 mean(평균) 440명의 환자를 맡는다. 1993년에 소득액에 대한 의료보험 보험료... , 독일의 사회보장제도인문사회레포트 ,
다. 독일의 의사제도는 우수하다. 의료비는 인상되었고 요양은 …(To be continued )
독일의 사회보장제도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사설보험을 제외한 의무보험과 임의보험에서 보험료는 피보험자와 고용주의 보험료에 의해 절반씩 조달된다. 병이 난 경우에 근로자는 누구나 6주까지 고용주로부터 급료 전액을 계속 받으며, 경우에 따라 기간이 늘어날 수 있따 그 이후에는 의료保險공단으로부터 78주까지 본봉의 80%에 달하는 의료보조금이 지급된다
의료保險에는 요양도 포함된다 피保險자는 병들지 않기 위해 요양지에서 여러 주 동안 질병을 완치하거나 원기를 회복할 수 있따 새 법령에 따르면, 한 노동자가 3년마다 이를 활용할 수 있따 독일에서는 매일 약 150만명이 질병을 앓는다. 환자 비율은 매우 높은 편이며, 피保險자 천 명 당 환자는 50명 이상에 달한다(미국-5명, 일본-3명).
의료保險금의 지출액은 매년 높아지고 있으며, 근래에는 保險금 지출이 월 保險료에 의한 수입을 크게 앞지르고 있따 이러한 의료保險료의 폭증을 막기 위해 1989년 보건제도를 법률적으로 개혁하려는 이른바 `보건개혁법`이 발효되었으며, 1989/90년에 몇 가지 규정이 보완되었다.
의료保險금은 의사 및 치과의사의 진료, 의약품, 입원치료, 질병의 조기진단, 의료보조기구 등의 비용을 지급한다. 출산보조, 가족의 의료비 지급 역시 의료保險금의 기능에 속한다. 꼭 필요한 요양치료의 경우에 保險금은 비용의 전체 혹은 일부를 부담한다. 1993년에 소득액에 대한 의료保險(보험) 保險(보험) 료...






Download : 독일의 사회보장제도_104835.hwp( 45 )
사설保險을 제외한 의무保險과 임의保險에서 保險료는 피保險자와 고용주의 保險료에 의해 절반씩 조달된다 1993년에 소득액에 대한 의료保險 保險료율은 구 서독지역에서 13.4%, 구 동독지역에서 12.5%였다.
모든 피保險자는 등록된 保險의사와 치과의사들 중에서 자유로운 선택을 할 수 있따 병이 난 경우에 환자는 의사에게 의료保險공단에서 발급받은 의료保險증을 제시하면, 의료비는 의사에 의해 직접 공제된다 사설保險에 든 사람은 병원에서 의료비를 지불하고 그 영수증을 保險회사에 보내서, 해당 금액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