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21:02본문
Download : 수학과교수-학습지도안fp.hwp
II. 단원 설definition 이유
설명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Ⅰ. 단원 수학 - 여러가지 도형 단 원 여러가지...
사범교육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fp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Ⅰ. 단원 수학 여러가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사범교육]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fp
이 단원에서는 여러 가지 놀잇감이나 구체물을 이용하여 도형의 기본 concept(개념)을 인식하기 위한 토대로서 여러 가지 모양을 인식하고 찾기, 주변에서 같은 모양 찾기, 신체나 구체물을 이용하여 모양 만들기 등을 통하여 모양을 인식하고 이를 유형별로 분류하여 concept(개념)화하여, 나아가 concept(개념)화된 대상을 논리적으로 分析(분석), 요점하여 추상화된 형식적인 기하도형을 이해시켜 문제 해결에 재투입하게 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을 스스로 만들어 보게 하여 운동, 지각적 움직임을 통해 모양에 대한 concept(개념)을 확실히 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모양의 변별, 모양의 이름 알기, 모양 그리기 등의 작업은 다운증후군 아동에게 있어서는 주변 環境에 대한 이해, 직업 생활에서의 적용, 글자 익히고 쓰기의 기초 단계 등에서 중요한 부분이므로 일상적이고 자연스러운 環境에서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구체물을 이용하여 지도하도록 한다.
순서
Ⅰ. 단원 수학 - 여러가지 도형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Ⅰ. 단원 수학 - 여러가지 도형 단 원 여러가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단 원 여러가지 도형제 재 입체도형에서의 동그라미 구별일 시 2007년 4월 12일(금) 6교시대 상 김 0 0장 소 사 랑 반 수 업 자 김0 0지도교사 김 0 0교수님
Download : 수학과교수-학습지도안fp.hwp( 1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