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assignment물)교육과定義(정의) 유형 중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타일러의 目標(목표)중심 교육과정 > omi5 | omi.co.kr report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assignment물)교육과定義(정의) 유형 중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타일러의 目標(목표)중심 교육과정 > o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5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assignment물)교육과定義(정의) 유형 중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3:00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hwp




^^

서지사항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방송통신대교육과정및평가,방송대교육과정및평가,방통대교육과정및평가,교육과정유형,목표중심교육과정개발론,지식의구조이론


1)公式(공식)적 교육과정
2.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을 설명하고, 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를 서술하시오(10점 만점).

3)영 교육과정
1)개요
이승은, 박양주, 이동주(2020). 교육과정및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文化(culture) 원.
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Now!
김대현(2020). 교육과정의 이해(2판). 학지사.
여러 참고data(資料)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整理) 했습니다.

Download : 교육과정및평가.hwp( 82 )


1)公式(공식)적 교육과정
목차


- 줄간격 : 한글 160%, MS-Word 1줄
홍후조(2020). 알기 쉬운 교육과정. 학지사.

교육과정은 가시성과 公式(공식)화 정도에 따라 公式(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으로 구분할 수 있다.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예로는 학생에게 수학의 1차방정식을 가르친다는 목표를 세웠다면 그것은 公式(공식)적 교육과정이 된다
레포트 > 기타


1. 교육과정의 유형 중 公式(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나태내보시오

assignment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公式(공식)적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경험됨으로써 그 역할이 종료되고 잠재적 교육과정과 영 교육과정에 의해 긍정적 또는 부정적 영향을 받을 수 있다.설명
2)잠재적 교육과정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오만록(2016). 교육과정론(제4판). 동문사.
2)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

순서


- 글자크기 : 11pt
강현석, 주동법(2012). 현대교육과정과 교육평가. 학지사.
①지식의 구조


4. 서지사항
1. 교육과정의 유형 중 公式(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설명하시오(10점 만점).

- 분량 : 본문 내용만 A4 용지 5쪽 내외


公式(공식)적 교육과정은 교사가 수업을 계획하고, 학생을 평가하는 기반을 제공하며, 행정가에게는 교사를 감독하고, 실행과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여하는 기초를 제공한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2)pointconcept(개념)

1)지식의 구조 理論 개요
assignment물 지시사항


조승제(2007). 교육과정과 평가의 쟁점. 교육과학사.

③탐구학습
교육과정및평가-2338_01.jpg 교육과정및평가-2338_02_.jpg 교육과정및평가-2338_03_.jpg 교육과정및평가-2338_04_.jpg 교육과정및평가-2338_05_.jpg


4)교육과정의 유형의 차이점
- 서식 : 한글(HWP) 또는 MS-Word
公式(공식)적 교육과정(official curriculum)이란, 교육적 목적과 목표에 따라 명확히 의도되고 계획되어 공적인 문서 속에 담긴 교육계획으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시도 교육청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지침, 교육지원청의 장학자료(資料), 교과서 등의 수업교재, 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 교사의 수업계획, 실시된 수업, 특별활동, 조회 등이 이에 해당한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과제물 지시사항 - 서식 : 한글(HWP) 또는 MS-Word - 분량 : 본문 내용만 A4 용지 5쪽 내외 - 글자크기 : 11pt - 줄간격 : 한글 160%, MS-Word 1줄 행복하세요, Now!

3)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


본문일부
3.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理論의 point concept(개념)인 지식의 구조, 나선형 교육과정, 탐구학습에 관해서 설명하시오(10점 만점).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출석수업대체assignment물)교육과定義(정의) 유형 중 formula(공식)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타일러의 目標(목표)중심 교육과정
②나선형 교육과정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런데 公式(공식) 교육과정은 학생의 경험 과정에서 부수적인 학습을 낳는데, 의도하지 않은 교육과정 즉, 잠재적 교육과정과, 가르치지 않고 소홀히 다루거나 금기시 되는 교육과정 즉, 영 교육과정이 그것이다.
전체 37,8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