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 omi5 | omi.co.kr report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 o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5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23:34

본문




Download : 쇤베르크와 독.hwp




5)





다. 그런데 우선 바하, 모차르트 음악이 이태리 음악의 影響 없이는 생각하기 힘들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이것이 진정 가능한가?



3.1. 작곡 기법적 측면
2. 독일 음악의 우월성
음악에 대해 생각할 때 -의도적이던 임의적이던- 나는 독일 음악이외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3.2. 쇤베르크의 역싸관과 음악적 사고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쇤베르크의역사관 쇤베르크의음악적 정체성 독일 음악의우월성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쇤베르크의역사관 쇤베르크의음악적 정체성 독일 음악의우월성 /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그러나 이러한 초기의 독일음악에 대한 확신은 점차 자신의 음악에 대한 확신으로, 자신이 독일음악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쪽으로 變化되어 감을 볼 수 있따 그는 1930년에 다음과 같이 쓰고 있따
3. 쇤베르크의 독일음악에 대한 定義(정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쇤베르크와 독.hwp( 18 )


순서




4. 끝맺는 말: 쇤베르크의 음악적 정체성

1. 시작하는 글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쇤베르크의歷史관 쇤베르크의음악적 정체성 독일 음악의우월성 /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쇤베르크와 독일음악



3. 쇤베르크의 독일음악에 관한 定義(정의)

설명


이 표현에는 당시 자신의 음악이 바로 독일음악의 전통을 계승하는 대표적 음악이라는 주장이 뚜렷하다. 자신의 음악이 외국의 影響을 받지 않고 순전히 독일음악의 전통 하에 성장했다는 사실을 그 이유로 든다. 독일음악을 적대하는 사람은 이러한 생각이 자연스럽게 되기 전에 아마도 굶어봐야 할 것이다. 제1차대전 시기에 연필로 쓴 메모를 보면,
외국의 影響을 전혀 받지 않고 독일의 땅에서 탄생한 내 음악에 순전히 독일 음악의 전통에서 성장한 예술이 잠재해 있다는 사실을, 그리고 내 음악이 로만계와 러시아계의 헤게모니 경쟁에 가장 효과(效果)적으로 반격할 수 있는데도, 이 사실을 아직 아무도 인식하지 못한 것은 기이한 현상이다. 독일음악은 배고픈 상태에서 번창하니까. 입은 생략(省略)된, 그 말없는 힘이 영원히 정신의 위대한 공간을 창조하고 채울 것이다4)라고 적고 있따


쇤베르크는 젊은 시절부터 독일음악과 그 우월성에 도취되어 있었던 것 같다.
전체 37,8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