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와 hist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1:58본문
Download : 멀티미디어와 역사.hwp
즉 18세기 프로이센의 전략(strategy)理論인가 클라우제비츠가 <전쟁론>에서 “전쟁은 정치의 연속이다” 라고 했으나 푸코는 “정치는 전쟁의 연속이다” 라고 주장하였다.
푸코는 근본적으로 고정된 어떤 진리도 부인하는 인간의 사회적 관계가 본래 전쟁상태라고 주장하였다. 어떤 사회가 안정상태에 있는 것은 그 구성원이 전쟁으로 더 얻을 것이 없으므로 지배자의 억압을 받아들일 때까지만 가능한 것이며, 구성원이 기성 지배에 만족할 수 없을 경우 언제든 다시 전쟁상태로 빠질 수 있다고 하였다. 이는 정치적 지배권이란 정복자가 전장에서 거둔 우연한 승리에 기초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 경향중에 현재 시민(Citizen)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푸코와 하버마스를 들 수 있다. 어떤 사회가 안정상태에 있는 것은 그 구성원이 전쟁으로 더 얻을 것이 없으므로 지배자의 억압을 받아들일 때까지만 가능한 것이며, 구성원이 기성 지배에 만족할 수 없을 경우 언제든 다시 전쟁상태로 빠질 수 있다고 하였다.
멀티미디어와 history
멀티미디어와 역사
다.
멀티미디어와 history(역사)
순서
멀티미디어와 역사 탈산업사회가 진행되고 있는 최근 상황에서 냉전이 종식되자 다른 어떤 사상보다도 포스트 모더니즘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는 정치적 지배권이란 정복자가 전장에서 거둔 우연한 승리에 기초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즉 18세기 프로이센의 전략theory(이론)인가 클라우제비츠가 <전쟁론>에서 “전쟁은 정치의 연속이다” 라고 했으나 푸코는 “정치는 전쟁의 연속이다” 라고 주장하였다. 이는 정치적 지배권이란 정복자가 전장에서 거둔 우연한 승리에 기초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어떤 사회가 안정상태에 있는 것은 그 구성원이 전쟁으로 더 얻을 것이 없으므로 지배자의 억압을 받아들일 때까지만 가능한 것이며, 구성원이 기성 지배에 만족할 수 없을 경우 언제든 다시 전쟁상태로 빠질 수 있다고 하였다. 즉 18세기 프로이센의 전략이론인가 클라우제비츠가 <전쟁론>에서 “전쟁은 정치의 연속이다” 라고 했으나 푸코는 “정치는 전쟁의 연속이다” 라고 주장하였다.
탈산업사회가 진행되고 있는 최근 상황에서 냉전이 종식되자 다른 어떤 사상보다도 포스트 모더니즘이 큰 影響(영향)을 미치고 있따 그 경향중에 현재 시민(市民)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푸코와 하버마스를 들 수 있따
Download : 멀티미디어와 역사.hwp( 76 )
탈산업사회가 진행되고 있는 최근 상황에서 냉전이 종식되자 다른 어떤 사상보다도 포스트 모더니즘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 경향중에 현재 시민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푸코와 하버마스를 들 수 있다. 푸코는 근본적으로 고정된 어떤 진리도 부인하는 인간의 사회적 관계가 본래 전쟁상태라고 주장하였다.
멀티미디어와 history
레포트 > 기타
설명





푸코는 근본적으로 고정된 어떤 진리도 부인하는 인간의 사회적 관계가 본래 전쟁상태라고 주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