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한국음악] 아쟁의 발달과정 > omi5 | omi.co.kr report

[한국음악] 아쟁의 발달과정 > o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5

[한국음악] 아쟁의 발달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0:07

본문




Download : 아쟁의발달과정수정.hwp









1)전통음악 조율법

Download : 아쟁의발달과정수정.hwp( 62 )





다.

성량이 크고 낮은 소리를 내는 아쟁은 정악에서 연주될 때엔 마음을 편하게 가라앉혀 주지만,산조에서는 가슴이 찢어지는 듯한 한(恨)을 느끼게 한다.

아쟁



4. 대아쟁의 조율법 및 음계활용
[한국음악] 아쟁의 발달과정
해방 후 한일섭에 의하여 처음 연주되기 처음 하였다.


아쟁의 발달과정과 아쟁연주자들의 류, 아쟁의 음역, 작곡자들의 바라 본 아쟁의 역할등을 자세하게 설명(說明)하였다.
순서
레포트 > 예체능계열




한일섭류는 박종선에게 이어지고 있고, 정철호류는 서용석이, 장월중선의 가락은 김일구가 이어받고 있다 합주에 쓰이는 전통적인 아쟁보다 그 길이가 짧고 몸통 윗판에 공명을 위한 나무판을 덧대었으며, 개나리 나무로 만든 활이 아닌 말총활(첼로에 쓰이는 활)을 사용하는 아쟁으로 연주하며 이 아쟁은 박성옥(朴成玉:1908~1983)에 의해 개량되었다.
<예보1> 대아쟁의 조율 (Ab본청 음 음계)
아쟁의발달과정수정-1804_01.gif 아쟁의발달과정수정-1804_02_.gif 아쟁의발달과정수정-1804_03_.gif 아쟁의발달과정수정-1804_04_.gif 아쟁의발달과정수정-1804_05_.gif
설명
많이쓰이는 음악인 산조의 산조장단의 짜임은 진양조․중모리․중중모리․자진모리 등으로 되어 있고 우조와 계면조가 중심이다.아쟁의 발달과정과 아쟁연주자들의 류, 아쟁의 음역, 작곡자들의 바라 본 아쟁의 역할등을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대아쟁의 조율법은 ‘전통음악 조율법’과 ‘창작음악 조율법’으로 구분한다.
전체 37,8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