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5:31본문
Download : 인지발달이론_2022798.hwp
순서
인지발달理論
레포트/인문사회
인지발달 이론의 특성과 도덕발달이론과 사회발달이론과의 연관성에 대하여 살펴보고, 일반교육과 특수교육에 시사점을 기술한 글이다. 도덕적 추론은 불변의 단계 계열성을 통하여 발달하며, 여기서 각각의 단계는 도덕적 이슈들에 대한 하나의 일관된 사고 방식을 의미하는 것이다.인지발달이론030311[1] , 인지발달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인지발달이론_2022798.hwp( 71 )
인지발달理論030311[1]
설명
인지발달론자들은 도덕적 추론의 발달을 만들어 내는 것에 의하여 도덕성을 연구하고 있다 여기서 도덕적 추론이란 우리가 여러 가지 행동들을 옳음과 그름의 여부를 결정할 때 사용하는 사고를 뜻하는 것이다. 단계 발달은 정해진 순서에 따라서 이어지는 것이기에 단계 비약이란 있을 수 없다.
인지발달 理論(이론)은 인간의 도덕 발달이 지적 발달과 동일한 양상을 띠는 것으로 상정 하고 있으며 인지 구조의 평형화 과정을 통하여 도덕적 발달이 이루어진다고 보고 있다






다. 인지발달 理論(이론)의 주요한 가정은 도덕 발달이 인지 발달에 달려 있다는 점이다.
인지발달 理論의 特性과 도덕발달理論과 사회발달理論과의 연관성에 대하여 살펴보고, 일반교육과 특수교육에 시사점을 기술한 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