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market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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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6: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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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서론
-애버랜드 紹介및연혁
본론
-내부,외부 環境(환경)analysis
-조직文化(culture)
-SWOTanalysis
-STPanalysis
-마케팅믹스( 4P+3P )
-마케팅 目標(목표)와 전략(strategy)
conclusion(결론)
-事例의 재구성
-경쟁업체(롯데월드)와 비교
-마케팅 시사점 도출
●. 산업내 경쟁
현재 레저산업은 초기 시설 투자비가 막대해 진입이 쉽지 않고 테마파크의 경우 이러한 성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그로인해 소수에 의한 과점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상태이고 경쟁상태도 심하지 않은 상태이다.
●. 대체품
리조트 이외에도 레저에 대한 대안들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따 이에 따 라 리조트에 대한 인간 본원적 성향을 활용한 discrimination화와, 시설의 추가개발이나 서비스부분의 discrimination화를 통해 소비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전략(strategy)이 요구된다 이 부분은 소비자들의 행동을 결정짓는 주요 변수이므로 위협적인 부분이다.
●. 공급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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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에버랜드의워드[1]
에버랜드 marketing 전략과 조직문화, 내외부환경에 대해 분석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에버랜드의워드[1] , 에버랜드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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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marketing 전략
다.
●. 새로운 시장 참여자들
막대한 초기 자본 투자로 인한 사업의 불투명성과 계절별 편차가 심해 현금흐름이 원활하지 않다는 점등으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이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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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에버랜드 마케팅 전략과 조직문화, 내외부환경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시장 참여자들의 위협은 적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