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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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0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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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The Next Culture
Of China
목 차
Ⅰ 서 론
1. 事例선정 이유
2. NC소프트와 리니지
(1) 기업紹介(소개)
(2) 제품紹介(소개)(리니지)
(3) MMORPG란
Ⅱ 본 론
1. 전 세계 진출 동향
2. 대만 게임 시장 特性(특성) 및 진출 상황
1) 대만 진출 책략 - SWOT
2) 대만 진출 책략 - 4P
3. China 시장 特性(특성) 및 진출 상황
4. China 진출 책략
1) China 온-라인 게임 책략 - 5 FORCE
2) China 진출 책략 - SWOT
5. China에서 고전하는 이유
III 결 론
1. 해결책략 - 이미지 재배치 책략
1) 한류열풍을 이용한 marketing
2) 미디어 책략
3) 코스튬 플레이
4) Internet 전...
The Next Culture
Of China
목 차
Ⅰ 서 론
1. 事例선정 이유
2. NC소프트와 리니지
(1) 기업紹介(소개)
(2) 제품紹介(소개)(리니지)
(3) MMORPG란
Ⅱ 본 론
1. 전 세계 진출 동향
2. 대만 게임 시장 特性(특성) 및 진출 상황
1) 대만 진출 책략 - SWOT
2) 대만 진출 책략 - 4P
3. China 시장 特性(특성) 및 진출 상황
4. China 진출 책략
1) China 온-라인 게임 책략 - 5 FORCE
2) China 진출 책략 - SWOT
5. China에서 고전하는 이유
III 결 론
1. 해결책략 - 이미지 재배치 책략
1) 한류열풍을 이용한 marketing
2) 미디어 책략
3) 코스튬 플레이
4) Internet 책략
I 서 론
1. 事例선정 이유
엔씨소프트는 1997년 창립 이후 한국 온-라인게임의 歷史(역사)와 함께해 왔고, 한국 온-라인게임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기업이다. 98년 ‘리니지’ 라는 이름의 게임을 개발, 출시한 이후로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 중에서 1인자 자리를 쭉 지켜온 엔씨소프트가 2000년 7월, 대만으로 진출하면서 첫 해외진출의 물꼬를 트게 되었다. 우리 B-8조는 리니지가 같은 아시아 국가로 진출 했는데도 불구하고 대만에서는 성공을, China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을 analysis해보고 대만과의 비교를 통해 China에서는 어떻게 하면 effect를 거둘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우리 나름의 책략을 조심스럽게나마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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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첫 진출국인 대만에서는 한국 못지않은 성공을 거두었고 이를 발판으로 홍콩을 비롯한 인접 여러 아시아 국가에의 진출을 꾀하였다. 그리하여 2003년, 초거대 시장인 China으로의 진출을 시도하였으나 현재로서는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