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 omi4 | omi.co.kr report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 omi4

본문 바로가기

omi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2:23

본문




Download : 080129113148_.jpg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순서
네티즌 10명 가운데 3명가량은 UCC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대의 40.0%가 UCC 제작경험이 있다고 답해 다른 연령대의 응답자보다 제작 경험이 많았다. ‘제작자가 많아 볼거리가 다양하다’는 응답자는 20.7%로 나타났다. ‘기존의 콘텐츠보다 더 재미있고 개성있다’는 점을 꼽은 응답자는 18.4%였다.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UCC의 가장 큰 매력이 무엇인지를 묻는 질문에 33.1%가 ‘일반인도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설명
레포트 > 기타

Download : 080129113148_.jpg( 99 )







 전자신문사와 온-라인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대표 최인수 www.embrain.com)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전국 10대 이상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UCC 제작 관련 조사’에서 전체의 28.6%가 UCC를 제작해봤다고 대답했다. 1∼2시간을 투자한다는 응답자는 17.7%였다.
 UCC를 제작하지 않은 이유로는 ‘UCC를 제작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라고 대답한 사람이 52.7%로 가장 높았고 ‘UCC 제작이 번거로워서’라고 밝힌 사람이 24.1%로 뒤를 이었다.
 이 중 26.6%는 영화·드라마·CF 등 기존 창작물의 패러디 작품을 주로 제작했다.


 UCC를 제작한 경험이 없는 응답자의 61.0%는 ‘향후 UCC를 제작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반면에 10대와 20대는 ‘기존의 콘텐츠보다 개성 있고 재밌다’는 점을 UCC의 매력으로 든 응답자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요리·수예 등 실생활 관련 콘텐츠(17.9%), 음악(15.1%) 순으로 이어졌다.




다.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정진욱기자@전자신문, coolj@


 1주일 중 UCC제작에 쏟는 시간이 얼마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68.1%가 30분∼1시간이라고 밝혔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