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marketing ] 서울 이비스 호텔의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 omi4 | omi.co.kr report

[marketing ] 서울 이비스 호텔의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 omi4

본문 바로가기

omi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marketing ] 서울 이비스 호텔의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23:21

본문




Download : 66서울이비스호텔의마케팅분석[1].hwp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됐으면 합니다.
1) 개장일 및 위치

[marketing ] 서울 이비스 호텔의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2) 연구 과정
III. conclusion(결론)

1. 상황分析
Reference List
II. 본론

순서
2. SWOT 分析



2) 경쟁分析

한글2002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최초로 3~40대 비즈니스맨을 주요 타겟으로 한 비즈니스호텔이라는 점과, 기존의 특2급 호텔과는 다르게 거품을 뺀 간략한 서비스에, 특급호텔의 품위는 유지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1,2급의 중저가 호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비스가 호텔업계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이유이다.
I. 서론

최근에 서울과 수도권 요지에 호텔 건립계획이 쏟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업체가 땅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급호텔을 짓는 대부분의 업체가 운영경험도 풍부한 편이기 때문이다.
다.
.
66서울이비스호텔의마케팅분석[1]-8211_01.gif 66서울이비스호텔의마케팅분석[1]-8211_02_.gif 66서울이비스호텔의마케팅분석[1]-8211_03_.gif 66서울이비스호텔의마케팅분석[1]-8211_04_.gif 66서울이비스호텔의마케팅분석[1]-8211_05_.gif
(2) 구조적 요인 分析
9 이주형 “중저가호텔의 사례연구””경기대학교
1. 연구과정 및 선정동기

8 한진수, “뉴 밀레니엄시대 호텔경영의 발전방안”, 제1호, 경희대학교, 관광산업정보 논집,
I. 서론
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서울 이비스 호텔의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에 관해 작성한 data(資料)입니다.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됐으면 합니다. 그러나 국제적인 행사 등 수요가 예정돼 있지 않는 상태에서 최고급 호텔을 짓고 보자는 것은 과잉투자와 과당경쟁을 유발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기존의 호텔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춘 이비스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술을 分析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관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나) 구매자의 교섭



12 김수진 “중국인 관광객의 중저가 호텔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서울시내 중-저가 호텔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설명
2) 연구 과정
2) 표적시장 (Target Marketing)
1) 제품믹스 (product)


2) 가격믹스 (price)

.
11박관수 “국내 중저가 호텔에 대한 외국인 FIT의 선택 속성에 관한 연구-특급호텔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1. 연구과정 및 선정동기
7 박호표, “호텔관광마케팅”, 학현사
1) 주제선정동기
(2) 자료(資料)수집 : 중앙도서관 학위논문실의 학위논문들과, Internet의 자료(資料)를 검색, 수집하였다. 하지만 호텔객실 적정성을 두고 논란도 만만치 않다.

Download : 66서울이비스호텔의마케팅분석[1].hwp( 21 )


3) 포지셔닝 (Positioning)
1) 중저가호텔의 concept(개념)
1 한진수, “호텔환경alteration(변화) 에 따른 21世紀 호텔경영 전술연구”
3 http://www.ambatel.com/ibis/ 이비스 앰버서더 서울 홈페이지
1) 환경分析

2) 규모
3) 매력도分析, 경쟁우위 및 적합성

4) 촉진믹스 (promotion)
3. STP
3) 시설

5 http://www.knto.or.kr/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2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0001596/01.html
(가) 잠재 진입자의 위협 : 기존의 호텔업계에서의 호텔 신축이나 개보수를 통해 시장 진입이 가능하지만 호텔업의 property(특성)상 진입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선행연구 - 중저가 호텔의 concept(개념) 및 마케팅 전술
1) 주제선정동기
이처럼 호텔건설이 붐을 이루는 것은 사업주들이 사업전망을 밝게 보기 때문이다. 작년에도 이라크 전쟁과 북핵위협,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에다 경기침체까지 겹쳐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다는 게 기존 호텔업계의 주장이다.

6 http://www.tour.go.kr/ 종합관광정보시스템

10 조의영, 조정보 “중저가관광호텔 경영형태에 관한 연구”ㅂ

2) 중저가관광호텔의 property(특성)
마케팅전략, 호텔
4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관광호텔협회 홈페이지
2. 호텔intro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괄목할 만한 주제가 있는지 알아본 후 조원 각자의 意見(의견)을 교환 후 주제를 선정하였다. 호텔업계가 지난해 월드컵이라는 호기를 맞았지만 특수는 고사하고 객실을 비워놓고 손님을 받지 못해 손해를 본 경우도 적지 않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이들은 경제성장 속도 등을 감안하면 수요를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물밑에서 전개되던 기존 업체와 신규 진입을 시도하는 업체간의 알력이 밖으로 분출되는 국면이다. 몇가지 대규모의 특급호텔 사업계획을 살펴보면, 우선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최고급호텔 건축을 추진 중이고, 한국외국기업협회도 마포구 상암동에 외자유치를 통해 특급호텔 건축에 가세할 예정이며, 잠실 제2 롯데월드 건축이 롯데그룹의 오랜 숙원으로 남아 있는 가운데 서울에서만 20여개의 호텔 건립이 잇따라 추진되고 있다. 한글2002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본문
(3) 목차설정 : 리포트 및 조별 발표의 목적에 알맞은 목차를 선정하여 리포트 작성의 기초를 완성하였다.
3) 경로믹스 (place)

4. 마케팅 믹스
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
(5) 인터뷰 : 일반적인

Reference List
목차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해 하반기에 개관한 `이비스 호텔`의 concept(개념)은 여타의 특급호텔과는 다른 독특한 측면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4) 내용정리(arrangement) : 수집된 자료(資料)를 기초로 각 목차에 알맞은 내용들을 정리(arrangement)하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내용을 직접 추가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