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마케팅사례analysis(분석) 과 마케팅 SWOT,STP,4P전략(戰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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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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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 동기
Ⅱ. H&M은 무엇인가
1. 회사introduction
2. SPA브랜드란
-SPA의 탄생동기
Ⅲ. 環境분석
1. 거시적 環境
①SPA브랜드의 국가 별 소비 성향
-스페인(MANGO, ZARA)
-스웨덴(H&M)
-일본(UNIQLO)
-미국(Forever21, GAP)
②달라진 선진국의 사회 인식
③한국 시장에서의 소비 형태와 소비자들의 인식 變化
-소비형태의 變化
-소비의 양극화 현상
-소비자 의식의 變化
④윤리적 기업
2. 미시적 環境
①기업내부
②경영 이념
③제품 개발
④공급 업체
⑤생산 구매
⑥물류 및 분배
⑦Display
3. 문제가되는점
①‘윤리적 기업‘으로서의 모순
②낮은 인지도
③사이즈 문제
Ⅳ. H&M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Ⅴ.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
목차
Ⅰ. 선정 동기
Ⅱ. H&M은 무엇인가
1. 회사introduction
2. SPA브랜드란
-SPA의 탄생동기
Ⅲ. 環境분석
1. 거시적 環境
①SPA브랜드의 국가 별 소비 성향
-스페인(MANGO, ZARA)
-스웨덴(H&M)
-일본(UNIQLO)
-미국(Forever21, GAP)
②달라진 선진국의 사회 인식
③한국 시장에서의 소비 형태와 소비자들의 인식 變化
-소비형태의 變化
-소비의 양극화 현상
-소비자 의식의 變化
④윤리적 기업
2. 미시적 環境
①기업내부
②경영 이념
③제품 개발
④공급 업체
⑤생산 구매
⑥물류 및 분배
⑦Display
3. 문제가되는점
①‘윤리적 기업‘으로서의 모순
②낮은 인지도
③사이즈 문제
Ⅳ. H&M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Ⅴ.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①경쟁사 분석
②경쟁사 SWOT분석
-ZARA
-UNIQLO
-FOREVER21
③Positioning Map
Ⅵ. 4P 전략(strategy)
1. Product
① 의복에서부터 액서사리까지 판매
② Trendy를 중시
③ 유명디자이너를 통한 디자인
④ 피라미드식의 제품 구성
⑤ 짧은 신제품 개발 기간
2. Price
① ‘Fashion and quality at the best price’의 기업 좌우명
② 아웃소싱
3. Place
매장 분석
-간판
-파사드
-쇼윈도
-매장내부
-온라인(online)과 카탈로그 쇼핑
4. Promotion
① 광고전략(strategy)
-텍스트를 통한 광고가 아닌 비주얼에 중심을 둔 광고
-TV광고, 잡지광고, 인터넷(Internet) 웹사이트, 패션쇼, 런칭 파티등 이슈생산.
-웹사이트의 差別(차별) 성
② AIDAtheory(이론) 적용
③ 스타 연계 프로젝트, 이벤트 컬렉션
④ 전 세계 250여개 매장에서의 한정판매
⑤ 해외 진출 marketing
Ⅰ. 선정…(To be continued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