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음식에 서의 포스트모더니즘적 特性(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4:21본문
Download : 패션과 음식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hwp
이들은 좀더 과격한 ‘콜라쥬 미학’을 예로 들면서, 패션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질적인 무엇을 패션 양식으로 도입시킨다. 이는 포스트모더니즘적 패션을 단적으로 보여준 예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포스트모던 패션은 사물의 중심되는 의미들을 인용하고 전도하고 왜곡시키고자 패션을 이용하는 함축적인 스타일의 …(To be continued )
다.
설명
패션과 음식에 서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 패션과 음식에 서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생활전문레포트 , 패션과 음식 서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Download : 패션과 음식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hwp( 62 )
순서
패션과 음식에 서의 포스트모더니즘적 特性(특성)
레포트/생활전문
패션과,음식,서,포스트모더니즘적,특성,생활전문,레포트


패션과 음식에 서의 포스트모더니즘적 特性(특성)
패션과 음식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적 property(특성)
1. 패션의 포스트모더니즘적 property(특성)
가장 눈에 두드러지고 대표가 될만한 대중culture의 포스트모더니즘 분야는 패션이다.
배트맨과 같은 만화책, 영화의 초영웅들은 다리에 꽉 달라붙는 바지 위에 속바지를 껴입는 습관이 있다 수퍼 마돈나는 외출복 위에 코르셋을 입는다. 이러한 브리콜라지의 예로 1970년대의 펑크족들의 패션을 들 수 있다 이들은 학교교복 조각, 퀼트, 발레리나의 짧은 스커트와 함께 도시 생활의 파편들(안전핀, 쓰레기통의 라이너들)을 미친듯이 재이용한다. 이는 구색이 맞지 않는 것들을 양식화시킴으로써 아이러닉한 效果(효과)를 내며, 남들과는 많이 다른 개성을 나타내기도 한다.
② 브리콜라지의 양식 사용
포스트모던 패션은 즉흥적으로 서로 양립되지 않거나 이질적인 단편들을 병치시키거나, 또는 특별히 브리콜라지의 양식을 사용하는 수법을 쓴다.
패션의 포스트모더니즘적 property(특성)에는 위의 두 가지 외에도 포스트모더니즘의 다른 공인된 property(특성)과 유추시켜 槪念을 구성한다. culture양식으로의 패션 연구는 어떤 제도상의 의미로 보면 비조직적이기는 하지만, 사회culture적인 삶의 가장 밀착되고 일반적이며 널리 경험되는 이 분야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이 끼친 影響은 쉽게 analysis(분석) 해 낼 수 있다 패션에 상대하여는 많은 학자들의 논의가 있지만 그것들의 대체적인 설명(explanation)은 다음의 property(특성)으로 요약된다
① 아이러닉한 效果(효과)나 패러디를 위해 나타남
포스트모던 패션이나 양식은 통일 원칙이나 ‘어울리기’에 반대하여 종종 아이러닉한 效果(효과)나 패러디를 위해 나타남 포스트모던 패션에서는 보통의 관점에서는 왠지 어울리지 않는 듯이 보이는 복장, 칼라를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