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history(역사) 지도]의 활용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22:39본문
Download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hwp
![“초등%20사회과교육에%20있어서%20[역사지도]의%20활용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2%80%9C%EC%B4%88%EB%93%B1%20%EC%82%AC%ED%9A%8C%EA%B3%BC%EA%B5%90%EC%9C%A1%EC%97%90%20%EC%9E%88%EC%96%B4%EC%84%9C%20%5B%EC%97%AD%EC%82%AC%EC%A7%80%EB%8F%84%5D%EC%9D%98%20%ED%99%9C%EC%9A%A9%EB%B0%A9%EC%95%88%E2%80%9D_hwp_01.gif)
![“초등%20사회과교육에%20있어서%20[역사지도]의%20활용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2%80%9C%EC%B4%88%EB%93%B1%20%EC%82%AC%ED%9A%8C%EA%B3%BC%EA%B5%90%EC%9C%A1%EC%97%90%20%EC%9E%88%EC%96%B4%EC%84%9C%20%5B%EC%97%AD%EC%82%AC%EC%A7%80%EB%8F%84%5D%EC%9D%98%20%ED%99%9C%EC%9A%A9%EB%B0%A9%EC%95%88%E2%80%9D_hwp_02.gif)
순서
2. 역사지도의 종류 * 교육기능별 분류 : 역사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역사적 사상의 시간적 변화를 계통적으로...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2. 歷史(역사)지도의 종류
* 교육기능별 분류 : 歷史(역사)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歷史(역사)적 사상의 시간적 change(변화)를 계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도(임진왜란도), 歷史(역사)적 사실의 해석에 유용한 지도(조운도), 백지도
III. 歷史(역사)지도의 활용reality(실태)
1. 교사의 reality(실태) : 歷史(역사)지도의 必要性, 활용목적(사실의 공간적 위치 이해, 시대적 배경의 이해), 사용 歷史(역사)지도의 종류(국경변천도, 도읍지 지도), 歷史(역사)지도 사용의 문제점(問題點)(시간 부족, 사용방법의 이해와 노력 부족), 歷史(역사)지도의 평가(독사능력, 수업시간의 관철, 작품analysis(분석) , 노트검사)
ꏊ 지도학습의 평가는 어떻게?
2. 학생의 reality(실태) : 어렵다
IV. 歷史(역사)지도의 활용 방법
1. 歷史(역사)지도의 제작
* 歷史(역사)지도 제작의 목적을 분명히
*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analysis(분석) 하여 歷史(역사)지도 data(資料)를 추출
* 추출한 data(資料)를 유형별로 분류, …(생략(省略))
2. history(역사) 지도의 종류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hwp( 33 )
* 교육기능별 분류 : history(역사) 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history(역사) 적 사상의 시간적 變化(변화)를 계통적으로...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history(역사) 지도]의 활용방안(方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