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부르너의 수업이론 > omi4 | omi.co.kr report

부르너의 수업이론 > omi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4

부르너의 수업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22:52

본문




Download : 부르너의 수업이론.hwp









,사범교육,레포트


부르너의 수업이론
순서

Download : 부르너의 수업이론.hwp( 17 )


레포트/사범교육






부르너(Bruner)의수업이론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1.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2.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3.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4.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5.gif 부르너의%20수업이론_hwp_06.gif
설명
부르너(Bruner)의수업이론 , 부르너의 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

1. Bruner의 수업theory
2. 기본적 지식과 발견학습
3. 학습준비도

직관적 사고와 analysis적 사고
§ 직관적 사고
§analysis적 사고

학습동기와 흥미.
학습동기란?
학습선향도 극대화 대안



2. 기본적 지식과 발견학습

1.기본적 지식(지식의 구조)

□ 후속 학습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과를 얻으려면 그와 관련된 지식의 기본적 구 조를 획득하게 하거나 이해해야 한다.

□전이 - 어떤 학습의 결과가 후속학습이나 새로운 문제의 해결에 적용되어 그 effect을 미치는 현상

*명세적 전이 - 한 학습 상황에서 획득한 기술이 다른 학습assignment에 전이되는 현상 습관이나 연합의 연장.

*비명세적 전이 - 기초적이고 일반적인 槪念에 하위적 槪念을 구체적인 事例로 포섭 하여 일어나는 학습의 과정에서 나타남.

원리와 태도의 전이.

*적극적 전이(정적 전이) - 선행학습의 결과가 후속학습을 촉진할 때.

*소극적 전이(부적 전이) - 선행학습의 결과가 후속학습을 억제하거나 방해하는 경우.

2.발견학습

□발견 - data(자료)와 증거를 재정리(arrangement)하거나 변형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갖는 행위로 정의(定義)

□개요

- 발견학습은 교사의 지시를 최소화하고 학생의 자발적 학습을 통해서 학습goal(목표) 를 달성 하는 교수-학습의 방법

- 발견학습을 통해 기본槪念이나 원리를 학생 스스로 깨닫게 되어 탐구능력과 탐…(생략(省略))


다.
전체 37,81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