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교육현장 > omi4 | omi.co.kr report

교육현장 > omi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4

교육현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02:40

본문




Download : 교육현장.hwp






※ 연구의 목적
- 유친 동기를 바탕으로 한 장애아와 비장애아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

※ 연구의 전제
- 정신 지체아의 경우 75%는 일반 학급에서도 충분히 통합수업이 가능하다…(skip)
설명


교육현장[1] , 교육현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현장


다. 그러나 그들 또한 사회 속에서 함께 살아가야 할 같은 인간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학생들이 학교에서의 통합교육을 통해 서로가 발전하는 길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지난날 학창시절을 되돌아보면 우리는 그들과 철저하게 분리되어 있었다. 사실 우리주변에 조금만 관심를 기울이면 비장애아들보다 몇 배의 노력을 더 해 장애를 극복하고, 자아실현을 이룬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따 그렇다.
교육현장






순서
교육현장_hwp_01.gif 교육현장_hwp_02.gif 교육현장_hwp_03.gif 교육현장_hwp_04.gif 교육현장_hwp_05.gif 교육현장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1]

Download : 교육현장.hwp( 55 )


,사범교육,레포트
※ 연구의 목적
※ 연구의 동기
※ 연구의 전제
※ 우리의 산 모형 이론(理論)

Ⅰ. 서론

Ⅱ. 본론

1. 강화길
* 강화길 관광 안내도
1) 목적
2) 적용이론(理論)
3) 실제 program에의 적용 - 통합교육의 초기 흥미와 동기 유발
4) program 운용 결과
5) 예상되는 결점 및 대응 대안
※ 세 가지 program들에 대한 기획안

2. 연합길
* 연합길 관광 안내도
1) 목적
2) 적용이론(理論)
3) 실제 program에의 적용 - 학급 차원의 과목별 연합 수업
4) program 운용 결과
5) 예상되는 결점 및 대응 대안

3. 상호작용길
* 상호작용길 관광 안내도
1) 목적
2) 적용이론(理論)
3) 실제 program에의 적용 - 학교 차원의 상호작용 program 개설
4) program 운용 결과
5) 예상되는 결점 및 대응 대안

Ⅲ. conclusion



※ 연구의 동기
- 교육현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장애아들. 그들은 비록 비장애아보다 조금 불편한 조건을 가지고 있으나 그들에게 약간의 햇빛을 비추어준다면 잠재되어 있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조원들의 공감대에서부터 연구는 처음 되었다. 그들이 우리와 다른 모습이라 해서 그들을 배제하여 심적 고통까지 가중시키는 것은 보편적 가치에 부합하지 않을뿐더러, 그들의 능력을 온전히 발휘하는 데에 또 다른 장애로 작용하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에게도 비장애아 못지않은, 아니 그보다 더 훌륭한 고유의 능력과 충분한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전체 37,81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