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학습 해결해야할문제 分析(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 omi4 | omi.co.kr report

학습 해결해야할문제 分析(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 omi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4

학습 해결해야할문제 分析(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17:53

본문




Download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hwp





②학습요소 상호간의 관련성을 밝힌다.
학습,과제,분석&,출발점,행동,진단과,보충과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이와 같이 학습과제課題analysis(분석) 은 학습요소간의 상호관련을 찾아내는 작업이지만 모든 학습요소들이 위계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것은 아닐것이다.



학습 해결해야할문제 分析(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설명

Download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hwp( 25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즉 “학습과제課題라 함은 학습해야 할 요소와 항목이 어떤 계층에 따라 배열되어 있는 전체”를 말하며 이는 학습요소1)의 상호위계적 관계를 표시하는 수업지도이다.
학습요소들이 상호관련을 맺지 않고 독자적으로 단원의 목표(目標)에 종속되어 있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 상호 밀접히 관련되어 있으면서 위계를 이루고 있다아 학습과제課題를 analysis(분석) 해 보면 무엇을 가르칠 것인지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아
③학습의 순서를 밝혀낼 수 있다아
학습위계를 밝히면 상위지적기능과 하위지적 기능의 관계를 알 수 있다아 즉 어떤 학습 요소를 먼저 가르치고 어떤 학습요소를 나중에 가르칠지가 분명해진다.. 낱낱의 사실이나 용어의 定義(정이) 같은 것은 analysis(분석) 을 해보면 학습요소들 하나하나가 아무 관련 없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수가 있다아 그러나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고 대부분은 학습요소들이 상호관련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아

2.학습과제課題analysis(분석) 의 必要性
①단원에서 가르칠 학습요소가 무엇인지 명백히 한다.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사범교육레포트 , 학습 과제 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학습 해결해야할문제 分析(분석)&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학습 과제課題 analysis(분석) & 출발점 행동 진단과 보충과정 *


Ⅰ.학습과제課題analysis(분석)

1.학습과제課題analysis(분석) 의 개념(槪念)-가네(Gagne)
가네는 어떤 단원의 최종적인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하위의 지적 기능은 서로 관련되어 위계적 관계가 성립되는데, 이를 추출하여 체계화하는 것을 학습과제課題analysis(분석) 이라고 하였다. 그러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습과제課題analysis(분석) 표에는 학습의 순서를 번호로 표시하고 있다아
④학습요소의 누락이나 중복을 찾아낼 수 있다아
교재가 주어진 경우 교재에 포함된 학습과제課題를 analysis(분석) 하여 보면, 그 학습과제課題의 내용을 구성하는 중요한 학습요소가 빠져있거나 또는 중복되어 있음을 찾아낼 수 있다아 이런 경우 교사는 반드시 이를 보완, 통합하여 가르칠 계획…(drop)
레포트/사범교육



학습%20과제%20분석&%20출발점%20행동%20진단과%20보충과정_hwp_01.gif 학습%20과제%20분석&%20출발점%20행동%20진단과%20보충과정_hwp_02.gif 학습%20과제%20분석&%20출발점%20행동%20진단과%20보충과정_hwp_03.gif
다.
한 단 원안에 있는 학습요소의 수는 일정하지 않으나 대개의 경우 10~20 정도이다.
전체 37,81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