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analysis(분석) 및 경향 > omi4 | omi.co.kr report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analysis(분석) 및 경향 > omi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4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analysis(분석) 및 경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3 01:57

본문




Download :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분석 및 경향.hwp




하지만, 91년도 이후 처음 실시된 이래 출제문제수와 영역별 가중치, 전반적인 경향 등 그 特性에 있어 많은 變化(변화)를 겪어왔기 때문에 임용고사를 준비하는데 있어 그만큼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함은 당연지사이다.



Download :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분석 및 경향.hwp( 58 )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1.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2.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3.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4.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5.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6.gif


다. 또한, 이에 덧붙여 임용고사에 대한 정보를 유용하게 얻을 수 있는 사이트와 우리가 조사과정을 통해 나름대로 얻게 된 수험전략도 살펴보았다.…(省略)
임용고사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와 교육학의 전체적인 개관 및 흐름, 교육학 영역별 기출문제들에 관한 경향 및 통계 분석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았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요약
역할분담표

Ⅰ. 서론

Ⅱ. 본론

임용고사(교육학)

1. 임용고시 안내
(1) 실시원리
(2) 채용방법
(3) 전형방법

2. 교육학 개관 및 경향
(1) 년도별 己出(기출) 문항수 - 표 제시, 원그래프(pptdata(자료) 참조)
(2) 교육학 출제경향

3. 영역별 己出(기출) 문제 analysis 및 경향
(1) 영역별 己出(기출) 문제 analysis표..
(2) 영역별 己出(기출) 문항수 - 막대그래프(pptdata(자료) 참조)
(3) 영역별 출제경향

4. 참고 siteintro 및 수험strategy

Ⅲ. 結論(결론)

임용고사는 future 를 짊어질 세대에 대한 교육을 담당할 전문적인 소양을 지닌 교사를 선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국가고시이다.수업이론-임용고시의 ,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분석 및 경향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수업이론-임용고시의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analysis(분석) 및 경향

레포트/사범교육


임용고사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와 교육학의 전체적인 개관 및 흐름, 교육학 영역별 기출문제들에 관한 경향 및 통계 analysis(분석)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았다. 그러므로 장래의 2세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직인으로서의 교사는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비록, history(역사) 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측면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예비교사를 양성하는 교육대학교에서는 임용고사에 관한 전문적인 연구가 거의 전무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교사가 되려면 법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교육부 장관이 인정하는 ` 교원자격증 `을 받은 자라야 하며 교원자격증을 취득한 자라도 교사로 임용되기 위해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개 경쟁 시험`을 거치게 됩니다. 또한, 이에 덧붙여 임용고사에 대한 정보를 유용하게 얻을 수 있는 사이트와 우리가 조사과정을 통해 나름대로 얻게 된 수험전략도 살펴보았다. 이처럼, 이번 Task 를 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drawback(걸점)을 직시하면서, 학교에서도 임용고사에 관한 연구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necessity need을 절감하게 되었다. 이렇듯, 임용고사는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입문 과정이다. 또한, 이러한 연구가 이루어져야만 학교교육의 당위성이 더욱 확고하게 확립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Ⅱ. 본론

1. 임용고시 안내

(1) 시험실시 원칙
교사는 다른 직업과는 달리 공무원에 준하는 철저한 신분보장을 받게 되어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급체계가 엄격하지 않고 상사로부터 업무 간섭이 적어 자기 소신껏 새로운 세대에게 인성교육과 학교 교육을 지도하는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전문직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러한 임용고사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학원으로 대표되는 사교육기관에서 얻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학교교육과 임용고사의 괴리감은 점점 그 깊이가 더해지고 있으며, 임용고사를 위한 공부를 학교공부와는 별개의 과정으로 생각하게 되기까지 했다.
전체 37,81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