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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에 근거하여 학생들의 오定義(정이) 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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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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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이 자료는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근거하여 학생들의 오개념을 교정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 자료입니다. 즉, 구성주의적 입장에서 오개념(槪念)의 치유는 학습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와 관련하여 구성주의 학자들은 학습의 중요한 목표(目標) 중 하나로 오개념(槪念)의 치유를 주장하였다.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에 근거하여 학생들의 오定義(정이) 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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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동화와 조절, 평형화, 고정관념, 선입견, 오개념, 인지갈등, 인지적 비평형, 인지적 불균형,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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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reference(자료)는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에 근거하여 학생들의 오定義(정이) 을 교정하기 위한 measure(방안) 을 제시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이나 선입견 등은 진실된 사물과 현상을 보는데 방해꾼으로 작용하며, 이것이 인간의 내면에 오랜 시간동안 고정될 경우 오개념(槪念)으로 자리 잡게 된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고정관념, 선입견 등이 존재한다. 여기서 오개념(槪念)이란 학습자가 자신이 가진 개념(槪念) 혹은 자신이 이미 알고 있거나 경험한 현상이나 이론(理論)과 관련하여 정합적으로 실제 새로운 현상을 그릇되게 바라보는 것을 의미한다. 좋은 reference(자료)되길 바랍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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