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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마케팅 자료 2%부족할때 / 서론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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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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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 성공여부는 대부분 매우 불투명하며 위험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본 example(사례) 는 2000년 음료제품 중 사상 최고의 히트를 기록한 롯데칠성음료의 ‘2%부족할 때’ 제품의 marketing strategy을 analysis하여 봄으로써 급격한 경쟁 環境(환경), 제품life-cycle 변화 속에 기업들이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strategy적 시사점을 제고 하는 것이 목적이다.




[경제경영] 마케팅 자료 2%부족할때 / 서론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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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마케팅 자료 2%부족할때 / 서론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서론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고, 급변하는 소비패턴에 적응하지 못하고 갈수록 단축되는 제품 Life Cyc...
서론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다. 여타 경쟁제품이 봇물처럼 쏟아져 「2% 부족할 때」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점유율90%대를 거의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어 미과즙 음료시장의 독보적인 위치를 굳히고 있다. 1. `2%부족할 때“紹介 2000년 음료시장 최고의 히트상품, 음료 歷史(역사)상 최단기 최다 판매 신기록 수립, 「날 물로 보지마!」라는 새로운 유행어를 만들면서 음료歷史(역사)의 새로운 신화를 창조한 롯데칠성의 「2% 부족할 때」, 99년 7월 제품 출시 후 불과 2년이란 짧은 기간에 10억캔 판매를 눈앞(6월말 누계기준 9억 3천만캔 250ml캔 기준, 금액 8백억원)에 두고 있고 년말이면 약 1천 7∼8백억원에 이르러 단일제품의 매출액이 여느 중견음료 업체의 매출액과 거의 맞먹을 정도로 성장하였기 때문이다 지난해 2000년에는 월average(평균) 5천만캔 이상의 판매량을 올렸으며 8월에만 거의 9천만캔 이라는 경이적인 판매실적을 기록하여 우리나라 모든 국민이 8월 한달 동안 「2% 부족할 때」를 2캔 이상 마신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잠재적 욕구 속에 숨어있는 소비자 자신들조차 정확히 표현할 수 없는 NEED를 찾아내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고 소비자를 설득시켜 그들에게서 시선을 이끌어 내고 구매로 연결시키는 일의 성패는 시장에 대한 통찰과 고객의 정확한 욕구의 파악, 기업이 가지고 있는 통합 marketing 역량의 정도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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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새로운 시장의 창출은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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