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17 16:04본문
Download : 교양이란.hwp
현대인의 과학에 대한 지식은 놀랄 만큼 발달되어 있으나 그것이 얼마만큼 그의 교양이 되어 있는가 하는 것은 의문이라 하겠다.
교양의 目標(목표)는 인간성의 자유롭고 조화로운 발달에 있으므로 필연적으로 이의 사회적 유용화를 생각해 봐야 하는데, 여기서 교육과의 상관관계가 제기된다 전문적 교육과 일반적 교양을 어떻게 양립시킬 수 있는가가 현대의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교양이란?
교양의 정신<정리(arrangement)>
교양의 정신<정리(arrangement)>
이 글은 교양의 성격과 교양과 일반 교육자의 관계에 상대하여 고찰하고 있다 필자에 의하면 교양이란 먼저 고독의 정신이다. 교양이 개인적으로 소화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현실생활에 대하여는 일정 정도 초월의 태도를 취해야만 가능하다. 그러나 과학교육은 엄격히 말하자면 교양을 目標(목표)로 하기에는 불충분하다. 또한 교양은 휴머니즘과 맥을 같이 하고 있다 휴머니즘이 인간적 가치의 증진은 교양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일것이다 둘째, 교양은 초월의 정신이다. 전문 교육 중에서도 인문 교육은 고래로 교양을 중시하는 학과였다. 그 이유는 교양을 개성 내부에서 개발시키고 배양하는 데 고독의 시기가 필요하기 때문일것이다 이렇게 본다면 집단적 생활풍속에서 교양을 얻기란 힘든 일이다. 교양은 …(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교양이란
교양이란
Download : 교양이란.hwp( 72 )
순서
설명


교양이란 , 교양이란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