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2:23본문
Download : 080129113148_.jpg





순서
네티즌 10명 가운데 3명가량은 UCC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대의 40.0%가 UCC 제작경험이 있다고 답해 다른 연령대의 응답자보다 제작 경험이 많았다. ‘제작자가 많아 볼거리가 다양하다’는 응답자는 20.7%로 나타났다. ‘기존의 콘텐츠보다 더 재미있고 개성있다’는 점을 꼽은 응답자는 18.4%였다.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UCC의 가장 큰 매력이 무엇인지를 묻는 질문에 33.1%가 ‘일반인도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설명
레포트 > 기타
Download : 080129113148_.jpg( 99 )
전자신문사와 온-라인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대표 최인수 www.embrain.com)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전국 10대 이상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UCC 제작 관련 조사’에서 전체의 28.6%가 UCC를 제작해봤다고 대답했다. 1∼2시간을 투자한다는 응답자는 17.7%였다.
UCC를 제작하지 않은 이유로는 ‘UCC를 제작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라고 대답한 사람이 52.7%로 가장 높았고 ‘UCC 제작이 번거로워서’라고 밝힌 사람이 24.1%로 뒤를 이었다.
이 중 26.6%는 영화·드라마·CF 등 기존 창작물의 패러디 작품을 주로 제작했다.
UCC를 제작한 경험이 없는 응답자의 61.0%는 ‘향후 UCC를 제작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반면에 10대와 20대는 ‘기존의 콘텐츠보다 개성 있고 재밌다’는 점을 UCC의 매력으로 든 응답자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요리·수예 등 실생활 관련 콘텐츠(17.9%), 음악(15.1%) 순으로 이어졌다.
다.
[e리서치]네티즌 29% UCC 제작
정진욱기자@전자신문, coolj@
1주일 중 UCC제작에 쏟는 시간이 얼마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68.1%가 30분∼1시간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