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사범교육]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 가 /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 omi4 | omi.co.kr report

[사범교육]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 가 /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 omi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4

[사범교육]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 가 /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0:59

본문




Download :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가.hwp




1642년과 1647년에 제정된 초기의 법률들을 보면 어린이들이 성서를 이해하고 구원을 얻기 위해서 읽기를 배워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고 ‘교활한 사탄의 행동’ 이란 책에서 알 수 있는 것은 학교의 가장 중요한 사명에 대한 생각이다. 르네상스에서 처음 되었던 순수미술과 응용미술을 구별하는 대립이 다시 강조되었고 그린은 이런 구별에 대해 언급한 바가 있다. 미니피는 미술을 작품 만들기로서가 아니라 과학으로 가르쳐야 한다는 견해를 견지했고, 체계적인 ‘과학적’ 접근과 더불어 미술을 직접지도, 장식적이기 보다는 유용해야 한다는 견해를 지지했다. 푸월은 그가 교장으로 있던 학교에 드로잉을 도입하였고, 보스턴 학교에서 모니터 제도를 사용하도록 지원하였다. 프랭클린과 미니피, 푸월, 필, 만등과 같은 사람들이 모두 미국 공립학교 교육의 범위를 넓히고, 교육과정의(定義) 확장, 혁신적인 것을 introduce, 드로잉의 중요성의 강조 등에...

순서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가-6089_01.gif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가-6089_02_.gif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가-6089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사범교육]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 가 /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다. 미국 공립학교에서의 미술지도에 영향을 미친 사람은 만이다. 미술지도에 대해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한 것은 보스턴의 푸월과 필라델피아의 미니피이다. 그의 관점에서는 미술이 생활에 필요한 공예품의 질과 전문적인 기능을 향상시키는 훌륭한 수단이었던 것이다.설명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가 처음으로 미술을 교육하고자 말...

사범교육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 가 /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가 처음으로 미술을 교육하고자 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가.hwp( 29 )





제 3 장 미술 교육은 어떻게 흘러왔는가 처음으로 미술을 교육하고자 말한 사람은 벤제민프랭클린으로 1749년 교육과정에 미술을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하였고, 미술을 유용성과 실용적인 가치를 가진 것으로 생각하였다. 그 사명은 실용적인 것이였으며 청교도의 영혼 구언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런 시도의 예로는 지리의 지형을 익히기 위한 지도의 활용, 칠판의 사용등이 있으며, 교사가 그림과 문법, 작문 학습에도 모니터 제도를 활용하였다. 만의 견해는 첫 번째로, 유용성과 함께 끝까지 완성해야 한다는 속성 을 가진 것으로 미술을 바라보았다는 점. 두 번째, 미국의 학교가 인간적이고 도덕적이기를 원하였으며 아동과 교사 모두를 위해 폭 넓고 유익한 결과를 가져오는 실용적인 것이라고 했다.
전체 37,81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