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유아교육] 자폐아동에대한 병의 증세, 교사와 부모가 해야할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4:53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유아교육] 자폐아동에대한 병의 증세, 교사와 부모가 해야할 역할(2).hwp
자폐아는 다른 사람의 기분이나 존재에 대해 개의치 않으며 다른 사람이 아프거나 다쳐도 별로 상관하지 않는다. 사회적인 놀이를 하지 못하고, 또래들과 어울리지도 못한다.[사회과학][유아교육] 자폐아동에대한 병의 증세, 교사와 부모가 해야할 역할
사회과학,유아교육,자폐아동,병,증세,교사와,부모,해야할,역할,인문사회,레포트
※ 자폐아동 병에 대한 증세 ※
자폐아동들의 물리적 이상은 그들의 물리적 reaction 을 살펴보면 쉽게 파악된다 자폐증으로 인한 장애는 주로 생후 3세 이전에 발생하고, 청각과 시각에 대한 비정상적인 reaction 을 하고, 반향어나, 비정상적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말을 할 때에도 억양이나 빠르기, 세기 등에 이상이 있따 뿐만 아니라 앵무새 같이 텔레비전 선전을 혼자서 따라하기도 한다.
셋째, environment(환경) 의 동일성에 대한 강박적 요구로 變化(변화)를 싫어해서 행동이나 관심의 폭이 극도로 제한…(To be continued )
(1) 주위사람과의 유대관계, 애착증진
[사회과학][유아교육] 자폐아동에대한 병의 증세, 교사와 부모가 해야할 역할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유아교육] 자폐아동에대한 병의 증세, 교사와 부모가 해야할 역할(2).hwp( 46 )
순서
설명
[사회과학][유아교육] 자폐아동에대한 병의 증세, 교사와 부모가 해야할 역할 , [사회과학][유아교육] 자폐아동에대한 병의 증세, 교사와 부모가 해야할 역할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유아교육 자폐아동 병 증세 교사와 부모 해야할 역할
![[사회과학][유아교육]%20자폐아동에대한%20병의%20증세,%20교사와%20부모가%20해야할%20역할(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E%90%ED%8F%90%EC%95%84%EB%8F%99%EC%97%90%EB%8C%80%ED%95%9C%20%EB%B3%91%EC%9D%98%20%EC%A6%9D%EC%84%B8,%20%EA%B5%90%EC%82%AC%EC%99%80%20%EB%B6%80%EB%AA%A8%EA%B0%80%20%ED%95%B4%EC%95%BC%ED%95%A0%20%EC%97%AD%ED%95%A0(2)_hwp_01.gif)
![[사회과학][유아교육]%20자폐아동에대한%20병의%20증세,%20교사와%20부모가%20해야할%20역할(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E%90%ED%8F%90%EC%95%84%EB%8F%99%EC%97%90%EB%8C%80%ED%95%9C%20%EB%B3%91%EC%9D%98%20%EC%A6%9D%EC%84%B8,%20%EA%B5%90%EC%82%AC%EC%99%80%20%EB%B6%80%EB%AA%A8%EA%B0%80%20%ED%95%B4%EC%95%BC%ED%95%A0%20%EC%97%AD%ED%95%A0(2)_hwp_02.gif)
![[사회과학][유아교육]%20자폐아동에대한%20병의%20증세,%20교사와%20부모가%20해야할%20역할(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E%90%ED%8F%90%EC%95%84%EB%8F%99%EC%97%90%EB%8C%80%ED%95%9C%20%EB%B3%91%EC%9D%98%20%EC%A6%9D%EC%84%B8,%20%EA%B5%90%EC%82%AC%EC%99%80%20%EB%B6%80%EB%AA%A8%EA%B0%80%20%ED%95%B4%EC%95%BC%ED%95%A0%20%EC%97%AD%ED%95%A0(2)_hwp_03.gif)
![[사회과학][유아교육]%20자폐아동에대한%20병의%20증세,%20교사와%20부모가%20해야할%20역할(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E%90%ED%8F%90%EC%95%84%EB%8F%99%EC%97%90%EB%8C%80%ED%95%9C%20%EB%B3%91%EC%9D%98%20%EC%A6%9D%EC%84%B8,%20%EA%B5%90%EC%82%AC%EC%99%80%20%EB%B6%80%EB%AA%A8%EA%B0%80%20%ED%95%B4%EC%95%BC%ED%95%A0%20%EC%97%AD%ED%95%A0(2)_hwp_04.gif)
![[사회과학][유아교육]%20자폐아동에대한%20병의%20증세,%20교사와%20부모가%20해야할%20역할(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E%90%ED%8F%90%EC%95%84%EB%8F%99%EC%97%90%EB%8C%80%ED%95%9C%20%EB%B3%91%EC%9D%98%20%EC%A6%9D%EC%84%B8,%20%EA%B5%90%EC%82%AC%EC%99%80%20%EB%B6%80%EB%AA%A8%EA%B0%80%20%ED%95%B4%EC%95%BC%ED%95%A0%20%EC%97%AD%ED%95%A0(2)_hwp_05.gif)
![[사회과학][유아교육]%20자폐아동에대한%20병의%20증세,%20교사와%20부모가%20해야할%20역할(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E%90%ED%8F%90%EC%95%84%EB%8F%99%EC%97%90%EB%8C%80%ED%95%9C%20%EB%B3%91%EC%9D%98%20%EC%A6%9D%EC%84%B8,%20%EA%B5%90%EC%82%AC%EC%99%80%20%EB%B6%80%EB%AA%A8%EA%B0%80%20%ED%95%B4%EC%95%BC%ED%95%A0%20%EC%97%AD%ED%95%A0(2)_hwp_06.gif)
다.
첫째, 유별난 의사 소통의 형태를 지니고 있고 언어장애가 있따 아예 말을 하지 않기도 하고, 시선을 마주치는 것을 극히 싫어하는 등에 말 이외의 의사 소통에서도 장애를 보인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무슨 이야기를 하든지 상관하지 않고 자기 이야기만 하는 식의 대화 불능을 보인다. 자폐아는 행동property(특성)을 정리(arrangement)하면 다음과 같다.
둘째, 대인관계 형성의 장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