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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마케팅의 정이와 요소 및 관광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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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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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소비자 지향의 제품개발을 한다.
한 예로 日本 에서 과거 화제가 된 기업 가운데 하나인 아사히 백주를 살펴보기로 하자. 아사히는 `슈퍼 드라이`라는 히트 상품으로 시장점(長點)유율을 급...


관광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요소 및 관광marketing 믹스




목차

관광marketing

Ⅰ. 관광marketing 의 이해

1. 관광marketing 의 기본요소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marketing 과 판매
2. 관광marketing 定義(정이)

Ⅱ. 관광marketing 믹스

1. 상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물리적 환경
6. 구매과정
7. 패케이징
8. 참가
관광marketing

I. 관광marketing 의 이해

1. 관광marketing 의 기본요소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marketing (Marketing)이란 `market + ing`의 합성어로, 시 장에서 무엇인가 진행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인데, 그것을 거래라고 볼 수 있따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경쟁력을 가져야 하고,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한다.
한 예로 日本 에서 과거 화제가 된 기업 가운데 하나인 아사히 백주를 살펴보기로 하자. 아사히는 `슈퍼 드라이`라는 히트 상품으로 시장점(長點)유율을 급속히 높여 순식간에 `삿포로`를 물리치고 업계 2위로 부상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이러한 아사히의 성공비결은 어디에 있었을까?
지금까지 日本 의 백주업계는 기린이 6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는 1강 3약의 고정적인 시장구조를 갖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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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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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요소 및 관광marketing 믹스
목차

관광marketing

Ⅰ. 관광marketing 의 이해

1. 관광marketing 의 기본요소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marketing 과 판매
2. 관광marketing 定義(정이)

Ⅱ. 관광marketing 믹스

1. 상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물리적 환경
6. 구매과정
7. 패케이징
8. 참가
관광marketing

I. 관광marketing 의 이해

1. 관광marketing 의 기본요소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marketing (Marketing)이란 `market + ing`의 합성어로, 시 장에서 무엇인가 진행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인데, 그것을 거래라고 볼 수 있따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경쟁력을 가져야 하고,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한다.1989년에 foundation(창업) 100주년을 맞은 아사히는 이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전사가 다시 태어난다는 각오로 `뉴센추리 계획`을 세줬는데, 이 프로젝트를 담당한 컨설팅 회사는 기업 진단 결과 다음과 같이 지 적 했다. 그런데 1986년에 아사히는 10%가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최하위로 전락할 지경에 이르렀다.
첫째,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창출한다. 즉 독단적인 상품을 만드는 Product-out으로부터 모든 기준을 소비자에 맞추는 market-in상품을 제조해야 한다. 즉 기업이념, 상품의 特性…(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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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셋째, 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즉 시장과 고객이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기업 이미지를 창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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