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의 학습과 불평행동에 관한 관계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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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서론
1.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2. 연구범위와 연구방법
Ⅱ. 理論(이론)적 고찰
1. 학습의 槪念과 조건
1) 학습의 槪念
2) 학습의 제조건(諸條件)
2. 학습의 유형
1) 인지적 학습(cognitive learning)
2) 감정적 학습(affective learning)
3. 불평행동의 槪念 및 유형
1) 불평행동의 槪念
2) 소비자 불평행동의 유형
Ⅲ. 조사설계와 분석방법
1. 조사설계
2. 분석방법
Ⅳ. 분석결과 및 논의
1. 분석결과
2. 논의
Ⅴ. conclusion
Reference List
Landon의 연구에서는 불평행동을 2차원 계층구조를 가진 것으로 파악할 수 있다 첫 번째기준은 행동적·비행동적으로 구분되며. 두 번째 기준은 공적·사적인 행동으로 구분된다 Landon, E. Laird, `A Model of Consumer Complaint Behavior,` Consumer Satisfaction, Dissatisfac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ed., Ralph L. Day(Bloomington, Indiana : Indiana University), 1977. pp. 31-35.
. Day의 연구에서는 소비자 불평행동의 구분에 있어 두 번째 구분 기준에 대한 다른 기준점으로 불평목적을 보상추구, 불평, 개인적인 보이콧의 3가지 불평목적을 제시하였다. Day, Ralph L., `Research Perspectives on Consumer Complaining Beavior.` in Theoretical Developments in Marketing, Charlrs Lamb and Patrick Dumme. eds, Chicago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980, pp. 211…(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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