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變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00:02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변화.hwp
게다가 독일에서 온 제품들은 전후의 이미지문제 때문에 더욱 수요가 적었다. 2차세계대전이 끝남에 따라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수입 차를 사는 것을 매우 조심스러워했다. 이것은 폭스바겐이 단순히 차를 파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메시지였다.
2. 미국시장상황
가. 1970년대 이전상황
1949년 폭스바겐은 Type1(Beetle의 초기 모델이름)을 비롯한 두 가지 모델의 수출을 시도하던 시절에, 당시 시기와 맞물려서 큰 變化(변화)를 시도해야만 했다. 이 회사의 우두머리인 Dr. Carl H. Hahn은 폭스바겐을 위한 통일된 이미지 광고가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이런 광고적인 측면에서의 폭스바겐의 이미지 형성 뿐 아니라. 판매 네트워크의 확장을 통하여 marketing 戰略을 뒷받침할 수 있는 SCM의 구축을 시도하였고, Englewood C…(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변화 , [경영,경제]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폭스바겐과 뉴비틀 New Beetle 변화
경영,경제,폭스바겐과,뉴비틀,New,Beetle,변화,경영경제,레포트
다. 이러한 독특한 인쇄광고는 결국 폭스바겐을 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자동차 브랜드로 올려 놓는데 한몫을 하였다. 이러한 부담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은 1954년까지 8913대의 차를 팔며 매출을 성장시켰다. 1959년 뉴욕타임즈에 나타난 첫 번째 광고는 손님 한 명이 흔들의자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그의 비틀이 서비스 되는 것을 지켜보는 형태였다. 부품의 부족과 수리비가 비싼 외국 차들은 오로지 몇몇의 부유층들만이 감당할 수 있었다.순서
[경영,경제]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變化
![[경영,경제]폭스바겐과%20뉴비틀[New%20Beetle]의%20변화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D%8F%AD%EC%8A%A4%EB%B0%94%EA%B2%90%EA%B3%BC%20%EB%89%B4%EB%B9%84%ED%8B%80%5BNew%20Beetle%5D%EC%9D%98%20%EB%B3%80%ED%99%94_hwp_01.gif)
![[경영,경제]폭스바겐과%20뉴비틀[New%20Beetle]의%20변화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D%8F%AD%EC%8A%A4%EB%B0%94%EA%B2%90%EA%B3%BC%20%EB%89%B4%EB%B9%84%ED%8B%80%5BNew%20Beetle%5D%EC%9D%98%20%EB%B3%80%ED%99%94_hwp_02.gif)
![[경영,경제]폭스바겐과%20뉴비틀[New%20Beetle]의%20변화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D%8F%AD%EC%8A%A4%EB%B0%94%EA%B2%90%EA%B3%BC%20%EB%89%B4%EB%B9%84%ED%8B%80%5BNew%20Beetle%5D%EC%9D%98%20%EB%B3%80%ED%99%94_hwp_03.gif)
![[경영,경제]폭스바겐과%20뉴비틀[New%20Beetle]의%20변화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D%8F%AD%EC%8A%A4%EB%B0%94%EA%B2%90%EA%B3%BC%20%EB%89%B4%EB%B9%84%ED%8B%80%5BNew%20Beetle%5D%EC%9D%98%20%EB%B3%80%ED%99%94_hwp_04.gif)
![[경영,경제]폭스바겐과%20뉴비틀[New%20Beetle]의%20변화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D%8F%AD%EC%8A%A4%EB%B0%94%EA%B2%90%EA%B3%BC%20%EB%89%B4%EB%B9%84%ED%8B%80%5BNew%20Beetle%5D%EC%9D%98%20%EB%B3%80%ED%99%94_hwp_05.gif)
![[경영,경제]폭스바겐과%20뉴비틀[New%20Beetle]의%20변화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D%8F%AD%EC%8A%A4%EB%B0%94%EA%B2%90%EA%B3%BC%20%EB%89%B4%EB%B9%84%ED%8B%80%5BNew%20Beetle%5D%EC%9D%98%20%EB%B3%80%ED%99%94_hwp_06.gif)
Download : [경영,경제]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변화.hwp( 81 )
[경영,경제]폭스바겐과 뉴비틀[New Beetle]의 變化
` 목 차 `
1. 폭스바겐 introduction
2. 미국시장상황
3. 브랜드 이미지 재구축
4. New Beetle 출시
5. New Beetle의 marketing 戰略
6. 토론
1. 폭스바겐 introduction
Volkswagen은 독일어로 “국민차”를 뜻합니다. 폭스바겐은 아돌프 히틀러의 지시로 설립되었고 현재 CEO는 마틴 빈터콘이 맡고 있습니다. 1955년에 회사는 公式 적으로 폭스바겐의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폭스바겐의 주요자회사로는 람보르기니, 아우디, 부가티, 벤틀리, 포르쉐, 폭스바겐이 있으며 2012년 매출 234조원 영업이익 16조 6천억원을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