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우리나라 여행 및 여행업의 現況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 omi3 | omi.co.kr report

우리나라 여행 및 여행업의 現況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 omi3

본문 바로가기

omi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우리나라 여행 및 여행업의 現況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20:21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여행 및 여행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하여.hwp






우리나라%20여행%20및%20여행업의%20현황과%20발전방향에%20대하여_hwp_01.gif 우리나라%20여행%20및%20여행업의%20현황과%20발전방향에%20대하여_hwp_02.gif 우리나라%20여행%20및%20여행업의%20현황과%20발전방향에%20대하여_hwp_03.gif 우리나라%20여행%20및%20여행업의%20현황과%20발전방향에%20대하여_hwp_04.gif 우리나라%20여행%20및%20여행업의%20현황과%20발전방향에%20대하여_hwp_05.gif 우리나라%20여행%20및%20여행업의%20현황과%20발전방향에%20대하여_hwp_06.gif
레포트/생활전문



다.
첫째, 여행업은 여행자를 위하여 또는 운송시설·숙박시설 기타…(drop)

Download : 우리나라 여행 및 여행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하여.hwp( 80 )





우리나라 여행 및 여행업의 現況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생활전문,레포트
순서


우리나라 여행업의 槪念 및 구성요소를 구체적으로 고찰해보고, 관광산업·여행업에서의 경쟁력 향상方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또한 실제로 우리가 여행사와 여행사 업무의 중요 직결된 항공사를 견학하여 많은 실제적인 업무에 대해 조사, 연구하고 실제 인터뷰 내용을 첨부하였습니다.
관광진흥법상에 나타난 여행업의 정이를 세분하면 다음과 같다. , 우리나라 여행 및 여행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하여생활전문레포트 ,



설명

序論

本論

第 1節 여행업의 정이와 분류
1. 여행의 어원과 정이
2. 여행업의 정이 및 의의
3. 여행업의 분류
4. 여행업의 계약과 등록기준

第 2節 여행사의 特性(특성)과 역할
1. 여행사의 特性(특성) 및 기능
2. 여행상품의 特性(특성)
3. 여행업의 조직과 경영

第 3節 여행업의 present condition과 발전plan
1. 여행업의 발전과정과 present condition
2. 여행업의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
3. problem(문제점) 및 향후 발전plan
1) 우리나라 여행사의 problem(문제점)
2) 여행사의 노력
3) 여행업의 발전plan

結論

참고reference(자료) : `대한航空`, `현대이주공사` 인터뷰

여행업은 관광의 구성 요소 중 관광매체의 역할로 관광주체(관광객)와 관광객체(관광대상)를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관광사업의 중추사업으로서 중요한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미주여행업협회(ASTA)에서는 “일반적으로 여행관련업자를 대신하여 제 3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또한 이것을 변경 내지 취소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 자”를 여행업자로 정이함.
정익준은 “여행업(Travel agency)이란 교통운송업자 및 숙박업자 및 숙박업자 등과 같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하는 시설업자(principal)와 이들이 제공하는 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여행객의 중간에 위치하여 여행객을 위해서 시설이용과 관련된 예약(reservation)과 수배(arrangement) 및 일련의 알선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시설업자로부터 일정률의 수수료(commision)를 받아 경영해 나가는 사업을 말하여 이러한 경영행위를 주된 업으로 삼는자를 여행업자”라고 규정함
관광진흥법에서는 여행업을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당해 시설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여행에 관한 안내 기타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업”으로 규정하고 있다

2) 관광진흥법상의 정이
관광진흥법에서 여행업이란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당해 시설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여행에 관한 안내 기타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업”으로 정이하고 있다 (관진법§3 ① 1호).
이와 같은 규정에 의하면 여행업은 여행자와 여행관련업자를 위하여 여행관련시설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등을 수행하는 것으로 확대하여 숙박의 예약 등만을 전문으로 하는 유사 여행업체를 여행업으로 흡수하여 건전한 국내·외여행의 알선을 유도하고 해외시장의 거래질서를 확립하도록 하였다.


우리나라 여행업의 개념 및 구성요소를 구체적으로 고찰해보고, 관광산업·여행업에서의 경쟁력 향상방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또한 실제로 우리가 여행사와 여행사 업무의 중요 직결된 항공사를 견학하여 많은 실제적인 업무에 대해 조사, 연구하고 실제 인터뷰 내용을 첨부하였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