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극(Role-play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3:56
본문
Download : 역할극(Role-playing).hwp
또 2~5명의 집단원이 실생활에서 일어난 것처럼 간단한 장면을 연출함으로써 집단이 학습하고자 하는 상황을 연출한다. 역할극 , 역할극(Role-playing)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역할극
역할극(Role-playing)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 平生敎育(평생교육)에 있어서의 역할극- 비교적 새로운 방법이며 1900년대 초에 미국정신과의사들이 환자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서 이용한 것이 최초이다. 보통 10분 이상 걸리지 않으며 토의지도자나 역할연기자들은 토의를 위한 자료(data)를 제공하기에 충분한 행동이 일어난 시점에서 장면을 중단한다.
· 長點-방법의 기발함으로 인간행동과 인간관계의 실례들을 집단에게 제시할 수 있고, 극적인 효과(效果)와 더불어 그 상황을 紹介할 수 있기 때문에 집단을 지적인 경험에서 정서적인 경험으로 이끌며, 어떤 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켜 다른 토의 방법보다 집단성원들을 더욱더 활발하게 참여시킬 수 있다 또한 문제를 명료하게 하여 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하기도 한다.(심리극)
* 속성 -역할극은 개인이 아닌 속성 에 의해 역할이 맡겨지며, 훈련된 지도자의 지도 아래서만 시도되어야한다. 그러고 나서 집단토의에 들어간다.
_hwp_01.gif)
_hwp_02.gif)
1. 역할극의 속성
* 槪念-역할극은 집단성원들에게 흔히 있는 인간관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선발된 집단성원들이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자발적으로 연출하는 것이다.
· 단점- 적절한…(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역할극(Role-playing)
역할극(Role-playing)에 대한 자료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역할극(Role-playing).hwp( 97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