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저작권 침해 걱정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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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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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CPM은 Internet 이용자가 Internet 사이트에 올리는 동영상 콘텐츠의 정보를 해시값(파일고유정보) 및 특징점 기반으로 분석해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와 비교, 저작권 침해 여부를 판단해 준다.
현행 저작권법은 디지털 콘텐츠 유통을 주로 하는 P2P·웹스토리지 등 특수한 유형의 Internet 서비스 사업자(ISP)에 대해 저작권 보호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의무화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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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문에 개별 ISP는 각자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디지털저작관리(DRM) 등 기술적 조치를 취해야 했는데, CPM을 이용하면 부담을 덜 수 있다아
KT 저작권 침해 걱정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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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운기자 p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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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CPM 구축을 위해 영화 200만편에 해당하는 2000테라바이트(TB) 이상 규모 디지털 콘텐츠의 해시값과 특징점을 데이터베이스(DB)화했으며, 향후 새로 생성되는 콘텐츠의 저작권 정보도 지속적으로 분석·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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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업무협정을 맺고 ETRI의 ‘디지털 콘텐츠 필터링 및 모니터링 기술’ 개발을 지속하며, 합법적 유통활성화를 위한 공조체제를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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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석 KT 기업고객서비스본부장은 “IDC사업을 하면서 합법적인 콘텐츠 유통이 늘어나면 위축된 온라인 시장이 활기를 띨 것이라고 예측했다”며 “합법적 download 서비스의 조기 정착을 위한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T가 동영상의 저작권 침해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관리 시스템(CPM, Content Protection &Management)을 중소기업들에게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