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전략(戰略) 과 아이디어 수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1:21
본문
Download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hwp
1) 고객조사
을 선정하는 것(what)이다. 두 번째 관점은 앞에서 기술협
순서
력관리에서 살펴본 바 있으므로 여기서는 첫 번째 관점을 중심으로 說明(설명) 한다.
3) 문제分析(분석)법
2) 첨단과학 · 기술조사
다. 둘째, 선정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획득방법, 혹은





신제품개발전략(戰略) 과 아이디어 수집
1) 신제품개발책략
1. 아이디어 정보원
2) 제품의 혁신도 기준
설명
신제품개발책략을 결정할 때 구체적으로 결정되어야 할 영역은 첫째, 개발할 신제품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목차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 Ⅰ. 신제품개발전략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략 1) 기존 제품/시장과의 관련도 기준 2) 제품의 혁신도 기준 3) 개발의 초점 기준 2. 신제품의 개발과정 Ⅱ. 아이디어의 수집과 제안 1. 아이디어 정보원 1) 고객조사 2) 첨단과학 · 기술조사 3) 경쟁기업조사 4) 영엽 · 판매점조사 2. 아이디어 제안기법 1) 속성열거법 2) 강제연상법 3) 문제분석법 4) 브레인스토밍법 5) 브레인라이팅법 6) 발상체크리스트 7) 표형식 발상법
1) 기존 제품/시장과의 관련도 기준
품개발책략과 아이디어 수집
5) 브레인라이팅법
6) 발상체크리스트
목차
개념정의이해,문제점해결방안,현황분석,용어의의설명,개선과제설명
2. 신제품의 개발과정
Download : 신제품개발전략과 아이디어 수집.hwp( 20 )
4) 영엽 · 판매점조사
2) 강제연상법
3) 개발의 초점 기준
7) 표형식 발상법
2. 아이디어 제안기법
Ⅰ. 신제품개발전략(戰略) 과 과정
1. 신제품개발전략(戰略)
Ⅱ. 아이디어의 수집과 제안
1) 속성열거법
1. 신제품개발책략과 과정
...이하 drop( make preview 참조)
신제품개발전략(戰略) 과 아이디어 수집
개발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이를 규명하기 위해 기존 제품과의 관련도,
4) 브레인스토밍법
* 신제품개발전략(戰略) 과 아이디어 수집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경쟁기업조사
기술혁신의 원천을 선택(how)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