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각국의 고속철도 신규건설 또는 기존시설 개량 사례(instance)와 소용비용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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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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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각국의 고속철도신규건설 또는
기존시설 개량 事例(사례)와 소용비용조사
Ⅰ. 고속철도의 탄생
1. 개요철강이 있어 가능한 교통수단, 그 중 속도에 있어서 지상교통은 역시 고속철도라고 생각한다. 최초의 고속철도인 신칸센은 1959년 4월 착공해 1964년 10월 개통한 도카이도신칸센이다. 도쿄와 신오사카를 잇는 552.6㎞ 구간의 이 신칸센은 운행과 동시에 Japan인들의 인기를 모으며 운행 개…(생략(省略))
Ⅱ. 고속철도의 정이
Ⅲ.세계각국의 고속철도 신규건설 및 개량事例(사례)
순서
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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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각국의 고속철도 신규건설 또는 기존시설 개량 사례(instance)와 소용비용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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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래서 요즘 장거리 여행을 할 때 고속철도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교통체증이 없어 빠르고, 안전한 데다가 쾌적하기까지 하다. 개통 순으로 살펴보면 신칸센은 1964년, 떼제베(TGV)는 1981년, 이체는 1991년, 아베는 1992년으로 신칸센이 가장 앞선다. 하지만 최초의 고속철도는 Japan의 신칸센이다. 우리나라 KTX는 2004년 4월 개통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속철도는 Japan의 신칸센(新幹線), 프랑스의 떼제베(TGV), 독일의 이체(ICE), 스페인의 아베(AVE) 등이며 우리나라도 KTX라는 이름의 고속철도를 보유하고 있다
철도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최초로 고속철도를 만든 나라가 어디인지 물어보면 대부분 프랑스나 독일이라고 대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