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결정하는 요인과 브랜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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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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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글로벌 브랜드들은 모두가 자국 내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딛고 일어선 브랜드로서 처음부터 글로벌 브랜드의 위치에서 출발한 것은 아닐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소비 형태를 선호하는 소비자 군이 전 세계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기 처음 했다.
순서
1. 서론
- 문제제기
2. theory 적 고찰 및 선행 연구 조사
1) 브랜드(Brand)
1> 브랜드의 기원
2> 브랜드의 정이
3> 브랜드의 변천
2) 브랜드 확장
1> 브랜드 확장의 의미
2> 브랜드 확장 전술 유형
3> 브랜드 확장의 기대 efficacy
(1) 신제품 출시 비용의 절감.
(2)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 강화
(3) 로열티 수입 확보 가능
4> 브랜드 확장의 실패 instance(사례)
5> 브랜드 확장 여부 결정 기준
3) 라인 브랜드
- 라인 브랜드의 전반적인 측면
4)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theory 적 고찰
1> 글로벌 브랜드 및 브랜드 글로벌성
2> 글로벌 브랜드 자산
3> 글로벌 브랜드의 속성 과 가치
4> 글로벌 브랜드 개발
(1) 지역적 속성 조사
(2) 정확한 소구 대상파악
(3) 브랜드 다국적 관리
5> 글로벌 브랜드 개발 전술
5) 브랜드 태도
6) 관여도
1> 관여의 관념
2> 관여의 유형
(1) 고 관여와 저 관여
(2) 지속적 관여와 상황적 관여
(3) 인지적 관여와 정서적 관여
4) 소비자 애국주의
3. 연구 모형 및 가설
1) 연구 모형
2) 가설 설정
1> 브랜드 글로벌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influence
2> 브랜드 글로벌성과 브랜드 태도의 관계에 관여도가 미치는 influence
3> 브랜드 글로벌성과 브랜드 태도의 관계에 소비자 애국주의가 미치는 influence
4. 연구 결과의 요약
5. 결론
◎ 참고 reference(자료)
- 검색 사이트
- 참고 서적
이처럼 시장 및 산업의 글로벌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글로벌 소비culture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기업들은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구매패턴을 보이는 고객 군, 일명 글로벌 고객을 찾아내려고 한다.브랜드의 정확한 의미를 정의하고, 글로벌 브랜드화의 내용과 브랜드 태도의 관계를 연구한 리포트입니다. 즉 글로벌 브랜드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 가운데서 공통되는 부분을 충족시키므로 표준화의 혜택을 추구한다. 나라와 나라사이, 즉 미국이나 한국, 또는 아프리카라고 해도 비슷한 소비패턴을 보이는 소비자 집단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브랜드의 속성 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소비자의브랜드에대한태도를결정하는요인과브랜드확장 ,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결정하는 요인과 브랜드 확장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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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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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결정하는 요인과 브랜드 확장






설명
브랜드의 정확한 의미를 定義(정의)하고, 글로벌 브랜드화의 내용과 브랜드 태도의 관계를 연구한 리포트입니다. 셋째 글로벌 브랜드는 주로 유사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즉 하나의 브랜드가 한 지역 혹은 한 국가 내에서가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에 의해서 사용될 때 우리는 이를 글로벌 브랜드라고 한다.
글로벌 브랜드의 정이는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브랜드명을 사용하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통일된 글로벌 이미지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의미한다.. 둘째 글로벌 브랜드들은 특정 지역에서만 알려진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균형 있게 판매가 이루어진다. 넷째 글로벌 브랜드들은 특정제품…(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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