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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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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CHUS 마케팅strategy
CONTENTS
1. 기업 및 제품intro
2. 시장environmentanalysis(분석)
3. 경쟁제품analysis(분석)
4. SWOTanalysis(분석)
5. STPanalysis(분석)
6. 4Panalysis(분석)
7. 마케팅strategy
8. conclusion(결론)

1. 기업 및 제품intro
1960년대 가난으로 인한 영양부족
종합건강제 개발 피료썽 대두
앰플형 내복액 형태를 거쳐 1963년,
현재와 같은 드링크 타입
1. 기업 및 제품intro
간장보호에 중점
-정제형태의 종합 강장 영양제

20cc앰플 형태
새로운 효익, 즉 맛과 빠른 효율강조
운반 중 앰플 용기가 파손되는 문제 발생
⇒ 드링크제로 變化(변화)하는 과도기적 역할 담당.
구전 strategy
동아제약의 대대적인 sampling 공세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 발생
⇒ 박카스 인지도 기반 마련

드링크제로의 전환
대량생산과 대량판매에 초점
매체strategy : 다양한 대중매체를 통한 판촉strategy을 펼침
⇒ 드링크 시장의 NO.1으로 자리매김
박카스 정
(1961~1962.8)
박카스 내복액
(1962.8~1963.8)
박카스 D
(1963.8~1991.5)
1. 기업 및 제품intro
타우린을 1000mg에서 2000mg으로 보강
COPY의 일관된 전달 :
박카스의 核心적 속성 각인 →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
젊은 층을 공략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 전개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 주최
⇒ 꿈과 도전, 패기와 자신감 있는 젊은이들과 함께하는
박카스라는 이미지 전이.
자일리톨은 칼로리가 낮으며 충치예방에 효율적
박카스 F
(1991.5~2005.3)
박카스 D
(2005.3~2006)
무 카페인
박카스 Decafe

(2006~현재)
1. 기업 및 제품intro
단순한
피로회복제로서
박카스, 원비디등이
출시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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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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