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단계모형, 인간중심 모형, 정의 중심 program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2:29
본문
Download : 발달단계모형과 인간중심 모형[2].hwp
사회발달 모형은 문제학생 또는 소극적이고 학교 사회 適應력이 부족한 학생을 체육/스포츠를 통해 사회성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5. 적용을 위한 戰略
1) clean day : 학생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날
2) Open Negotiation : 학생으로 하여금 약간의 저항을 허용하는 날
3) C…(skip)
다.
2. 사회적 발달의 수준을 높이는 유용한 戰略으로 계약서 또는 check-list 가 사용된다된다.
Download : 발달단계모형과 인간중심 모형[2].hwp( 86 )
![발달단계모형과%20인간중심%20모형[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B%B0%9C%EB%8B%AC%EB%8B%A8%EA%B3%84%EB%AA%A8%ED%98%95%EA%B3%BC%20%EC%9D%B8%EA%B0%84%EC%A4%91%EC%8B%AC%20%EB%AA%A8%ED%98%95%5B2%5D_hwp_01.gif)
![발달단계모형과%20인간중심%20모형[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B%B0%9C%EB%8B%AC%EB%8B%A8%EA%B3%84%EB%AA%A8%ED%98%95%EA%B3%BC%20%EC%9D%B8%EA%B0%84%EC%A4%91%EC%8B%AC%20%EB%AA%A8%ED%98%95%5B2%5D_hwp_02.gif)
![발달단계모형과%20인간중심%20모형[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B%B0%9C%EB%8B%AC%EB%8B%A8%EA%B3%84%EB%AA%A8%ED%98%95%EA%B3%BC%20%EC%9D%B8%EA%B0%84%EC%A4%91%EC%8B%AC%20%EB%AA%A8%ED%98%95%5B2%5D_hwp_03.gif)
발달단계모형, 인간중심 모형, 정의 중심 program 모형
발달단계모형,인간중심,모형,개념중심,프로그램,모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발달단계모형, 인간중심 모형, 개념중심 프로그램 모형 , 발달단계모형, 인간중심 모형, 개념중심 프로그램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발달단계모형 인간중심 모형 개념중심 프로그램 모형
발달단계모형, 인간중심 모형, 정의 중심 program 모형
레포트/사범교육
발달단계모형, 인간중심 모형, 개념(槪念)중심 호로그램 모형
❋ 발달단계 모형
1. 주요주제
2. 스포츠 〓 축소된 사회
3. 사회적 발달 단계
4. 사회발달 모형 적용
5. 적용을 위한 戰略
❋ 인간중심모형과 적용방향
1. 개요
2. 내용 및 특징
[인간중심 교육과정 모형의 기본개념(槪念)]
[인간중심 모형의 개념(槪念) 틀]
[특징]
[적용의 drawback(걸점)]
3. 교육과정 모형에 적합한 교수 戰略
❋ 개념(槪念)중심 호로그램 모형
1.주요 주제
2. 개념(槪念) 접근
3. 개념(槪念)접근 理論적 근거
❋ 발달단계 모형
1. 주요주제
-학생들을 무책임단계에서 자기통제 단계로 성장시키는 사회적 발달의 6단계
-사회발달 모형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교육과정
-현대사회의 배경 하에 특별히 문제에 직면한 사춘기 학생을 위해서 사회적 발달의 중요성을 說明(설명) 하는 理論적 근거
-사회발달 모형의 목적을 충족시켜 왔던 학교 호로그램과 활동에 대한 instance(사례)
2. 스포츠 〓 축소된 사회
사회발달 모형은 기능, 체력, 지식에 대한 목표(goal)들을 우선시하지 않는다.
-1단계 (자기통제) - 학습에 임할 수 있는 단계,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감 가지기 처음
-2단계 (참여) - 자신을 통제하며 자발적으로 참여함
-3단계 (자기책임) - 자신이 의사결정 하기 처음
-4단계 (애호) - 동료 또는 교사에게 reaction response하는 것
-5단계 (초월단계) - 수업에 나타나는 戰略 중에서 變化(변화)(improvement안)를 제안하기도 하고 평가를 하기도 함 (진정한 협력자, 지도자의 책임수용)
4. 사회발달 모형 적용
1) 사회적 발달 단계는 4-5단계로 상황에 따라 다르게 구분되기도 한다.
사회발달 모형은 문제학생 또는 소극적이고 학교 사회 適應력이 부족한 학생을 체육/스포츠를 통해 사회성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3. 사회적 발달 단계
- 0단계 (무책임 단계) - 소극적으로 참여, 동료를 비웃고 방해함. 동기화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교사가 통제하기 힘들다.
한 단계에서 다른 단계로의 진보는 분명하고 명확하다. 사회적 목적이 우선이고 다른 목적들은 수단에 불과하다.
발달수준이 높아질수록 계약의 길이와 복잡성도 증가한다. 사회적 목적이 우선이고 다른 목적들은 수단에 불과하다.
3. 사회적 발달 단계
- 0단계 (무책임 단계) - 소극적으로 참여, 동료를 비웃고 방해함. 동기화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교사가 통제하기 힘들다.
-1단계 (자기통제) - 학습에 임할 수 있는 단계,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감 가지기 처음
발달단계모형, 인간중심 모형, 개념(槪念)중심 호로그램 모형
? 발달단계 모형
1. 주요주제
-학생들을 무책임단계에서 자기통제 단계로 성장시키는 사회적 발달의 6단계
-사회발달 모형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교육과정
-현대사회의 배경 하에 특별히 문제에 직면한 사춘기 학생을 위해서 사회적 발달의 중요성을 說明(설명) 하는 理論적 근거
-사회발달 모형의 목적을 충족시켜 왔던 학교 호로그램과 활동에 대한 instance(사례)
2. 스포츠 〓 축소된 사회
사회발달 모형은 기능, 체력, 지식에 대한 목표(goal)들을 우선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