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airlines,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11:02본문
Download : Southwest airline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Southwest airlines
_SLIDE_2_
Content.
사우스웨스트의 연혁
전문가들이 본 경 영 전 략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조직활력을위한실무지침
사우스웨스트의 目標(목표)
사업전략(strategy)
조직구조
2
- 조직이론(理論) 2조 Southwest airlines -
_SLIDE_3_
연 혁
1971년 3월 15일 설립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1984년)
미 교통부 선정 트리플 크란운상 5년 연속 수상(1996년)
포춘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 3년 연속 선정(2002년)
미국 flight(항공)사 시가 총액 중 73% 차지(2002년)
최근 20년 주가 수익률 1위(2003년)
- 조직이론(理論) 2조 Southwest airlines -
3
_SLIDE_4_
전문가들이 본 경영전략(strategy)
작게 생각하자(Think small)
사우스웨스트flight(항공)사는 고객밀착 경영을 추진하고 있음
이 flight(항공)사는 종업원들의 opinion을 중시하는 쌍방 경영전략(strategy)을 펼치고 있음
- 조직이론(理論) 2조 Southwest airlines -
4
_SLIDE_5_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 조직이론(理論) 2조 Southwest airlines -
5
‘미국에서 가장 웃기는 경영자’ - Herb Kelleher
비행기 여행은 승객들뿐만 아니라 승무원들에게도 부담
승무원 개개인이 즐겁지 않으면 비행하는 동안 미소를 유지하기 어려움
직원들에게 웃음 경영을 강조
유머는 조직의 화합을 위한 촉매제
일이 즐거워야 함
회사에서 유머를 기업 文化로 만듦
_SLIDE_6_
조직활력을 위한 실무지침
리더십의 경우, 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 일선 리더십에 투자하라
인간관계의 경우, 인간관계에 역량 있는 사람을 고용, 교육하라, 갈등을 이용해 인간관계를 만들어라, 일과 가definition 이분법을 해체하라
조직관계의 유연성 확대를 위해 경계 역할자를 만들어라, 성과를 광범위하게 측정(測定) 하라, 경계에 있는 직무에 유연성을 유지하라 …(省略)
순서
설명
Southwest airlines,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Southwest,airline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Southwest airlines,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Southwest airline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outhwest airline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Southwest airlines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Southwest airline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8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