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비형태 확산과 은행의 대고객 서비스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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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06: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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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necessity , 인터넷 은행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연구방법은 주로 문헌연구에 의해 진행하되 관련부분 보충과 부족한 資料는 이메일이나 설문조사를 통해 보완하는 방식이 될 것이다. 다양한 신세대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은행의 상품이 부재되어 있는 현실에서 커뮤니티를 통한 다양한 예금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할 것이다. 이 연구 資料를 기반으로 커뮤니티 구축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상품을 기획할 것이다. 또한 신세대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한 후 이를 토대로 하여 online서비스를 처음 하기 위해서 우선 바람직한 사이트의 성격규명이 필요할 것이다.
누리망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텔레마케팅, 데이터베이스마케팅, 원투원마케팅 등은 마케팅의 하위개념(槪念)이라고 볼 수 있따 미국마케팅협회(A.M.A.)는 마케팅의 개념(槪念)을 “개인과 조직의 목표(goal) 모두를 만족시키는 교환행위를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개념(槪念)화, 가격설정, 촉진정책 나아가 분배정책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으로 公式(공식)적인 definition 를 내리고 있따
게로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흐름을 다루는 기업행위의 수행이라고 규정한다면 누리망 마케팅은 존립의 의의를 가지게 된다고 볼 수 있따
사이버 마케팅이란 사이버 공간을 매개체로 수행이 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기업들이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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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소비형태 확산과 은행의 대고객 서비스 전술
은행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인터넷 은행마케팅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설명
다. 충분한 회원들의 확보와 이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성을 통한 진화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커뮤니티라는 모델이 최적의 효율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제3절 은행마케팅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1. 은행마케팅의 개념(槪念)
마케팅이란 고객지향적이어야 한다는 것과 고객의 욕구가 무엇인가를 찾아내고 그러한 욕구들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라는 점을 이해하는 일이다.
제 1 장 들어가며 1
제 1 절 연구목적 1
제 2 절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2
제 2 장 문헌연구 및 theory 적 배경 3
제 1 절 은행마케팅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3
1. 은행마케팅의 개념(槪念) 3
2. 은행마케팅의 당위성 5
제 2 절 누리망 은행마케팅의 개념(槪念)과 特性 6
1. 누리망 을 통한 은행마케팅의 개념(槪念) 6
2. 누리망 은행마케팅의 特性 7
제 3 절 신세대(N세대)와 은행마케팅 10
1. 신세대와 N세대의 개념(槪念) 10
2. N세대의 소비성향과 N세대 은행마케팅 12
제 3 장 신세대공략을 위한 신한커뮤니티 활성대책 18
제 1 절 커뮤니티에 관한 고찰 18
1. 커뮤니티의 definition 18
2. 커뮤니티 형성과 구축의 의의 20
3. 성공적인 커뮤니티 구현 전략(strategy) 수립방법 21
제 2 절 구체적인 커뮤니티 운영 전략(strategy) 23
1. 오프라인 커뮤니티와 online 커뮤니티를 연계하라 23
2. 로열티가 높은 고객의 커뮤니티를 구성하라 23
3. 커뮤니티는 네트워크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므로 관리를 중시하라 23
4. 적절한 진입장벽을 만들어라 24
5. 커뮤니티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라 24
6.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라 25
7. 소모임을 활성화 시켜라 25
8. 정교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라 26
제 3 절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한 예금 상품 27
1. 신규 예금 상품 : 신세대층 소비성향 공략 27
2. 기존 예금 상품 : 스타트플랜 저축예금 상품을 기초로 28
제 4 장 결 론 30
제2절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우선 크게 은행마케팅의 개념(槪念), 누리망 마케팅, 신세대의 特性 그리고 커뮤니티라는 아이템에 관한 문헌 연구가 선행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