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戰略) > omi3 | omi.co.kr report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戰略) > omi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3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20:01

본문




Download :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hwp





실타래처럼 얽힌 농촌의 난제를 해결하고 의욕과 능력을 겸비한 차세대의 농업인을 육성…(생략(省略))

지역문화와%20연계한%20농특산물%20패키지%20상품화%20전략_hwp_01.gif 지역문화와%20연계한%20농특산물%20패키지%20상품화%20전략_hwp_02.gif 지역문화와%20연계한%20농특산물%20패키지%20상품화%20전략_hwp_03.gif 지역문화와%20연계한%20농특산물%20패키지%20상품화%20전략_hwp_04.gif 지역문화와%20연계한%20농특산물%20패키지%20상품화%20전략_hwp_05.gif 지역문화와%20연계한%20농특산물%20패키지%20상품화%20전략_hwp_06.gif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up지역문화와연계한농특산물패키지 ,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hwp( 83 )



설명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戰略) 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주변 농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말농원이 인기가 있고, 팜스테이 등의 농가방문이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농촌에서 다양한 여가 culture활동을 즐기려고 한다.
그러므로 농촌사회를 보호하고 농업의 culture적 기능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 것은 우리 세대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Task 이다. 물론 이러한 Task 들은 농산물의 수입 자유화, 농림업 종사자의 고령화와 농업후계자의 부족, 농산물 가격의 하락 등 농업을 둘러싼 environment(환경) 을 살펴볼 때 결코 그 해결이 쉽지 않을 것이다.

다.
up지역문화와연계한농특산물패키지




레포트/인문사회

지역문화와 연계한 농특산물 패키지 상품화 전략(戰略)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론 : 농업문제의 culture적 접근

Ⅱ. 지역culture의 상품화 example(사례) 분석
1. 도자기culture를 상품화한 이천 도자기축제
2. 녹차culture를 상품화한 하동야생차 축제
3. 여가culture를 상품화한 지역축제
4. 자연environment(환경) 과 조화된 축제 example(사례)

Ⅲ . 지역culture와 연계된 농.특산물 개발
1. 축제관련 상품개발
2. 지역culture 관련 농특산품 개발
3. 신 유통시스템의 정착과 전자상거래
4. 지역culture와 어우러진 특산농산물의 패키지 상품화

Ⅳ. 지역특산물의 패키지 상품화 책략
1. 특산물의 상품화 단계
2. 지역민 교육과 리더십 개발
3. 농특산품 상품화에 IT접목
4. 농업벤처 정신의 함양
5. 축제와 Event로 부가가치 창출

Ⅴ. 출처




Ⅰ. 서론 : 농업문제의 culture적 접근

지난해부터 농업.농촌에 대한 위기의식이 고조되고 주 5일 근무제 도입이 임박하면서 농촌관광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졌고, 2002년부터는 농림부, 행자부 등 각 부처가 농촌관광 관련 시책을 경쟁적으로 도입하고 있따
농촌지역의 전통culture, environment(환경) , 생산·주거공간은 생태·culture자원이며 21 세기(世紀) 성장분야인 그린투어리즘의 소재이자 대상이 되고 있고, 소득향상, 자가용의 보급, 핵가족화의 확산 등 사회·경제적 여건alteration(변화) 는 관광수요의 급속한 증대를 가져다 주고 있따 최근의 관광패턴이 명승지 방문·견학중심에서 산업현장체험, 자연·생태observe, 전통culture체험 형태로, 그리고 단체관광에서 가족관광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 하에서 농어촌 지역은 관광 culture자원의 잠재적 보고이며, 그린투어리즘에 대한 농업인 및 지자체의 인식전환은 농촌지역자원의 관광 culture상품화를 촉진시키고, 소비자 지향적인 농산물의 생산과 결합함으로써 농촌지역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따
그리고 안정한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자기 눈으로 안전 농산물을 확인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증대하고 있따 또한, 농사체험과 자연과의 접촉기회를 가지고 싶어서 가족단위의 주말농원 운영, 학생들의 농사체험학습 혹은 생태체험관광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전체 37,8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