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이후의 展望(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21:32본문
Download : 통일 이후의 전망.hwp
통일 한국이 주변 국가들의 대립과 갈등을 조정할 수 있고, 강력한 문화 국가가 되기 위해서 민족 성원들의 주체의식이 필수적이다.
통일한국은 어떤 나라여야 하는가? 우리가 원하는 통일을 이루려면 지금부터 어떤 준비를 해야 하나? 이런 물음에 대한 대답을 제대로 할 수 있어야 통일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노력하는 것이 가능하다. 진취적 인간
국제사회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통찰력을 가진 사람으로서 특히 자주적인 외교 정책의 유지를 위해 요구되는 인간상이다. 통일한국은 이러한 남북격차와 이질감의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통합정책을 취하여 , 통일의 결실이…(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통일 이후의 展望(전망)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러나 통일이전에는 이러한 노력이 성과를 얻는 데 한계가 있따 따라서 통일직후에는 아직도 남북한 사이에는 지난 반세기 분단의 유산으로서 경제적 격차, 정치적 가치의 차이, 생활습관의 차이들이 남아 있을 가능성이 크다.
나. 창조적 인간
未來지향적이고 당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발전적인 길을 능동적으로 탐색하는 사람으로서 통일 한국이 21世紀의 국제 사회 발전에 뒤지지 않기 위해서는 과학 기술과 문화적인 측면에서 창조적인 인간이 요구된다
다.
통일이후의전망 , 통일 이후의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통일이후의展望(전망)
Download : 통일 이후의 전망.hwp( 20 )
순서
설명
3) 未來 사회의 한국인 상
가. 주체적 인간
통일시대의 한국인은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민족주체성이 확고해야 한다. 남북한의 통일은 단계적점진적으로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통일이전에라도 남북간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여 남북한 사이의 이질성과 생활격차를 해소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라. 도덕적 인간
가장 중요한 특성(特性)으로서 정보화 사회로의 진입과 통일과정에서의 가치관 혼란의 극복을 위해서 요구되는 인간상이다
* 통일한국의 未來상
통일한국은 분단으로 인한 남북한 이질감과 생활격차를 극복하며, 민족공동체를 재창조할 수 있는 적극적 통합정책을 추진함으로써, 민족구성원 모두에게 자유복지인간존엄성을 보장하는 선진민주국가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