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事例(사례) > omi3 | omi.co.kr report

[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事例(사례) > omi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3

[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5:53

본문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전략.hwp




또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을 13개 품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박카스의 매출도 상당하지만 다른 품목들의 매출도 상당하며 의약품을 판매하여 탄탄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3) 경쟁사 분석 - 비타500

www.vita500.com
(2) Weakness

(1) Segmentation
www.dt.co.kr
www.kukto.co.kr



6. 최종 결론


5. 4P 분석
(1) 동아제약

2. environment 분석

(1) Product


www.bacchusd.com
(3) Place

www.etoday.co.kr

동아제약 광동제약 , 비타500 박카스광고 , 박카스 브랜드스토리 , 박카스 마케팅전략 , 히트상품블루오션사례
(2) 소비자 분석
www.donga.co.kr
[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事例(사례)
1. Introduction
(2) 박카스
3. SWOT 분석
(1) Strength
박카스 마케팅전략-5744_01.gif 박카스 마케팅전략-5744_02_.gif 박카스 마케팅전략-5744_03_.gif 박카스 마케팅전략-5744_04_.gif 박카스 마케팅전략-5744_05_.gif
(2) Price
(2) Targeting


순서
(1) 시장 분석

설명

www.seri.org
www.edaily.co.kr
[참고資料]
(4) Threat
다. 강신호 회장이 독일 함부르크 시청 지하 홀 입구에 서 있던 동상, 술과 추수의 신 바커스(디오니소스)에서 이름을 따온 박카스는 1963년 드링크제로 재발매한 후 과감한 marketing 전술으로 1964년 드링크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판피린과 가그린의 매출액도 동아제약의 매출액 중 10위안에 든다. 1932년 foundation(창업)주의 이름을 딴 `강중희 상점`으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도매상으로 제약업계에 첫발을 내딛은 후 1947년 제약업으로 본격화한 뒤 1949년8월 동아제약주식회사라는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면서 법인화하였다. 스틸렌은 두 번째로 매출액이 높은 상품이다.

www.hankyung.com

4. STP 분석

동아제약은 혁신적 의약품으로 존경받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동아제약은 생명에 대한 외경으로 생명주체로서의 인간과 생명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자연을 사업영역의 두 축으로 삼아 생명을 위한 기업으로 우리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약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우수한 신약 및 일반의약품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동아제약이 국내 제약 산업의 세계경쟁력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 제품들로는 피로회복제인 `박카스`, 한국인의 초기 감기약 `판피린`, 체내형 생리대 `템포`,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 위염치료제 `스티렌`, 구강 청결제 `가그린`, 혈액순환改善제 `써큐란` 등이 있다
www.fnnews.com
(3) Positioning


(4) Promotion

동아제약의 매출 중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은 박카스로 전체 매출액 대비 15% 차지한다. 1961년 동아제약은 현재 발전의 기반이 된 박카스를 발매했다. [참고자료] www.donga.co.kr www.bacchusd.com www.kukto.co.kr www.vita500.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3) Opportunity

www.mk.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事例(사례)에 대한 資料입니다.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www.munhwa.com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전략.hwp( 56 )


동아쏘시오 그룹 중 하나로 동아제약은 자양강장제 `박카스` 를 비롯해 각종 의약품, 의약외품 및 생활용품 등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최대의 제약업체이다.
전체 37,8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