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2015년 1학기 교육공학 출석대체시험 core체크 > omi3 | omi.co.kr report

2015년 1학기 교육공학 출석대체시험 core체크 > omi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3

2015년 1학기 교육공학 출석대체시험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6:27

본문




Download : 20151_출석_교육3_교육공학.pdf




” ③ 1977년 미국 교육Engineering회에서는 새롭게 개정된 ‘교육Engineering’의 정의(定義) ㉠ “교육Engineering이란 모든 인간 학습에 포함된 문제들을 分析(분석)하고, 그 해결책을 구안하며, 실행하고, 평가하며, 관리하기 위하여 사람, 절차, 아이디어, 기자재 및 조직을 포함하는 복합적이며, 통합적인 과정이다.






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 제3장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 제4장 교수체제설계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Download : 20151_출석_교육3_교육공학.pdf( 89 )



교육공학,교육공학시험,교육공학출석,교육공학대체,교육공학출석대체,교육공학출석대체시험,교육공학시험
18630_001.jpg 18630_002.jpg 18630_003.jpg 18630_004.jpg 18630_005.jpg

순서




설명



제1장 교육Engineering의 개념 및 영역 1. 교육Engineering의 개념 ※ 교육Engineering 정의(定義)에 대한 관심 ① 1970년 미국 교육Engineering회의 ‘교육Engineering’ 정의(定義) ㉠ “교수Engineering은 인간 학습과 통신 이론에 기반을 두고 특정한 학습목표에 따라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체계적 방법이며, 더 效果적인 교수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인적 자원과 비인적 자원을 적절히 결함하여 사용하는 체계적 방법이다” ㉡ 특징: 포괄적, 복합적 - 구체적으로는 수업을 전면에 내세운 것 - 체계적 방법의 의미로서 ‘Engineering’이라는 용어 사용 ② 갤브레이스의 ‘Engineering’ 정의(定義): “Engineering은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과학적 지식 또는 조직화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것이다.” ㉡ 특징 - 통신을 약화시키면서 인간 학습을 the gist적 대상으로 삼고 있음을 강조 - 교육Engineering이 포함하는 영역을 교육관리기능, 교육개발기능, 학습자원, 학습자로 세분화하는 시도 ④ 1994년 미국교육Engineering회의 ‘교육Engineering’ 정의(定義) - 중략 -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槪念) 및 영역 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歷史) 제3장 교육공학의 理論(이론)적 기초 제4장 교수체제설계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2015년 1학기 교육공학 출석대체시험 core체크
다.
전체 37,8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