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 > omi3 | omi.co.kr report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 > omi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3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4:17

본문




Download :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pptx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 ,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인문사회레포트 , 언어기능 교육 철학 비판적 재검토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
언어기능%20교육%20철학의%20비판적%20재검토_pptx_01.gif 언어기능%20교육%20철학의%20비판적%20재검토_pptx_02.gif 언어기능%20교육%20철학의%20비판적%20재검토_pptx_03.gif 언어기능%20교육%20철학의%20비판적%20재검토_pptx_04.gif 언어기능%20교육%20철학의%20비판적%20재검토_pptx_05.gif 언어기능%20교육%20철학의%20비판적%20재검토_pptx_06.gif

Download :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pptx( 29 )




레포트/인문사회







언어기능,교육,철학,비판적,재검토,인문사회,레포트






순서
_SLIDE_1_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
- 새로운 작문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
_SLIDE_2_

1. 문제의 제기

인지주의 작문교육 理論(이론)이 바탕을 두고 있다고 여겨지는 언어기능 교육의 철학을 검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언어 기능교육은 5차 교육과정 이후 국어교육의 본질적인 부분으로 자리잡았으며, 그에 대한 철학적 정당화와 교육 내용의 확충,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에 이르기까지 연구가 축적되고 있다아
→그러나 듣기·말하기 ·읽기 ·쓰기교육의 내용과 위상에 대한 비판적 성찰이 없는 것은 아님
_SLIDE_3_

2. 언어 기능 교육의 위상

국어교육학자 1세대들은 현장에서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말하기 자체’, ‘듣기 자체’, ‘쓰기 자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였음
→ 6차 교육과정에서부터 ‘내용 체계’를 도입, 언어 기능 교육이 국어교육의 본령이라고 주장함
_SLIDE_4_
2. 언어 기능 교육의 위상
말이나 문자를 가르치는 것은 옛날부터 있어 왔지만, ‘말하기 자체’, ‘듣기 자체’, ‘읽기 자체’, ‘쓰기 자체’를 실체화하여 …(생략(省略))

3. 언어 기능 교육의 정당화 방식

4. 언어기능 교육과 인지주의 작문 교육





설명
언어기능 교육 철학의 비판적 재검토
다.
전체 37,8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